대한민국/한국 산행

금정산 장군봉~고당봉(801.5m)~만덕

by 南道 2014. 11. 2.

11월 1일 토요일, 진주 토요산악회 정기 산행에 참여하여 금정산을 다녀왔습니다.

금정산은 그동안 여러 코스로 산행하였지만 이번에는 양산시 계석마을에서 부산시 만덕동까지 종주하였습니다.

진주에서 일찍 출발하여 09시경 양산시 계석마을에서 산행을 시작하였습니다. (진주에서 1시간 30분 소요됨)

양산시 관내에는 약 100~200m 거리로 이정표가 있어서 산행에 큰 도움이 됩니다.

질매재

안개가 자욱하지만 다행히 비는 내리지 않았습니다.

잠시 안개가 걷히자 양산시 물금읍 방향의 시가지가 조망됩니다.

낙동강도 보이네요.

진주에서 남강과 낙동강을 따라 부산으로 걷던 추억이 떠오릅니다.

금정산 장군봉이 멀지 않았습니다.

산행을 시작한지 약 2시간만에 금정산 장군봉(734.5m)에 도착하여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장군봉과 갑오봉 사이의 억새밭

낙엽을 밟으며 금정산 정상인 고당봉으로......

양산 가산리 마애여래입상 (경남 문화재 제 49호)

등산로에서 약 70m 벗어나 있으므로 마애불을 보고 되돌아 와야합니다.

산행을 시작한지 약 3시간만에 금정산의 정상인 고당봉(801.5m) 입구에 도착하였습니다.

고당봉 입구에 있는 등산안내도를 살펴보고 금샘을 먼저 보고 정상을 오르기로 하였습니다.

금정산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금샘

약 3년 만에 다시 금정상 정상에 올라 기념 사진을 남깁니다.

고당봉에서 금정산성 북문으로 가면서 만난 단풍

세심정 부근에서 점심식사를 하였습니다.

금정산성 북문

금정산성

원효봉을 지날 무렵 다시 안개가 자욱하여 지척을 분간하기 어려웠습니다.

약 7시간 50분 만에 무사히 만덕동 상학초등학교에 도착하여 금정산 종주 산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약 18.8km)

산행하는 동안 비는 오지 않았지만 전날 비가 내렸기 때문에 길이 미끄럽고 안개가 많아서 힘든 산행이었습니다.

그러나 양산에서 등산을 시작하여 부산시 만덕봉까지 금정산을 종주하는 보람있는 산행이었습니다.

장소 : 양산시~부산시 금정산(장군봉-고당봉-원효봉-만덕)***3

코스 : 양산 계석마을-질매재-장군봉-갑오봉-금샘-고당봉-원효봉-의상봉-대륙봉-남문-만덕동(상학초교)

거리 : 약 18.8km / 중식포함하여 약 7시간 50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