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한국 산행

오대산 국립공원 노인봉(1338m)~소금강

by 南道 2014. 10. 9.

오대산 노인봉과 소금강은 가보고 싶었던 곳이지만 거리가 멀고 기회가 없었습니다.

10월 8일, 참진주 산악회 산행에 참여하여 오대산 노인봉과 소금강을 다녀왔습니다.

05시 15분경 진주를 출발하여 10시 30분경 진고개 휴게소에 도착하였습니다. (5시간 15분 소요됨)

오늘 가야할 노인봉~소금강 코스를 살펴보고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합니다.

어느듯 단풍으로 물든 노인봉을 바라보며 산행을 시작합니다.

고운 단풍이 멀리서 온 나그네의 마음을 흔드네요.

진고개에서 약 4km를 걸어서 노인봉 정상(1338m)에 도착하니 사방 조망이 정말 멋집니다. (황병산 방향 조망)

동해바다와 주문진항이 조망되지만 사진에서는 식별이 잘 안되어 아쉽네요.

북쪽으로 멀리 설악산 대청봉과 귀때기청봉이 조망되었습니다.

노인봉 정상에서 기념사진을 남기고......

노인봉 삼거리 이정표.......

이제부터  소금강분소까지 9.3km 긴 계곡을 내려 갑니다.

깊고도 깊은 계곡에는 단풍이 물들고.......

낙영폭포에서부터 시원한 물소리를 벗삼아 계곡으로 하산합니다.

가을 햇살에 비친 단풍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귀면암

구룡폭포(하)

구룡폭포에서.......

소금강 상가지역에 도착하여 6시간의 산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강릉에서 먼 거리를 버스로 달려서 23시 30분경 진주에 도착하였습니다.

왕복 12시간 정도 버스를 타고, 힘들었지만 보람있고 즐거운 산행이었습니다.

장소 : 오대산 국립공원 노인봉(1338m)~소금강 (강릉시)

코스 : 진고개-노인봉-대피소-낙영폭포-백운대-만물상-구룡폭포-금강사-무릉계-소금강주차장

거리 : 약 13.3km / 중식포함하여 약 6시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