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한국 산행

대전시 계족산(423.6m)~계족산성

by 南道 2014. 10. 2.

최근 계족산 황톳길이 많이 알려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오랜만에 대전까지 장거리 원정산행을 다녀왔습니다.

진주에서 08시 출발한 시외버스는 정확하게 10시에 대전복합터미널에 도착하였습니다.

대전복합터미널에서 매봉초등학교까지는 택시를 이용하였습니다.(약 3km 거리임, 택시비 4000원)

매봉중학교 맞은편 경부고속도로 굴다리 입구에 계족산으로 가는 들머리가 이정표가 있습니다.

봉황정은 계족산 정상에 있는 정자입니다. 고속도로 아래 굴다리를 통과하면 계족산으로 가는 등산로를 만납니다.

산길을 조금 오르자 경부고속도로 건너편에 우리가 출발한 매봉초등학교와 매봉중학교가 보입니다.

대전시민의 휴식처이자 운동시설이 있는 봉황마당

계족산 정상 입구에 있는 이정표

계족산 정상에서.....

계족산 정상의 봉황정

봉황정의 대전시가지 조망

임도삼거리에서 최근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계족산 황톳길을 만났습니다.

임도삼거리에 있는 황톳길 안내도

계족산성으로 가는 길

계족산성

많이 허물어졌지만 상당히 높은 계족산성 성벽의 모습이 놀랍습니다.

계족산성의 대전시가지 조망

계족산성 집수지

황톳길 이정표도 황토색갈로 하였네요......

계족산성에서 절고개까지 약 2km 정도 맨발로 황톳길을 걸었는데 아주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절고개 이정표

절고개

절고개에서 비래산을 거쳐 법동저수지 방향으로 하산하였습니다.

법동저수지에서 바라본 계족산

장소 : 대전시 계족산~계족산성

코스 : 매봉초등학교-봉황마당-계족산-임도삼거리-성재산-계족산성-항톳길-절고개-비래봉-매봉초등학교

거리 : 약 11km / 중식포함하여 약 4시간 10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