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西)

황토재~계봉~이명산(570m)~봉명산

by 南道 2018. 8. 3.

8월 1일 수요일,

내원님과 둘이서 하동군 계봉~이명산~사천시 봉명산을 산행하였습니다.

진주에서 07시 05분 청학동행 완행버스로 07시 50분경 황토재에 도착하여 산행을 시작합니다.

해발 280m의 황토재는 이른 아침이어서 바람도 많이 불고 산행하기 정말 좋은 환경입니다.

하동군 금오산과 주변 야산들의 아침 풍경

황토재에서 약 1시간 30분만에 계봉(시루봉)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광양시 백운산과 억불봉이 아주 가까이 보입니다.

하동군 진교면 소재지와 금오산이 보입니다.

약 4년 만에 계봉에 다시 올라서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이명산 정상의 조망.....

멀리 진주시가지가 보이지만 사진에서는 식별이 안되어 아쉽습니다.

약 6개월 만에 다시 이명산에 올라서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이명산 11번째 만남)

봉명산 정상에서 14번 째 산행 기념사진을 남기고.....

봉명산 정상의 전망대

다솔사

다솔사 휴게소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버스 정류장으로 가는데 주변 마을 풍경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신산 버스정류소에서 14시 25분경 진주행 완행버스(14시 옥종면 출발)로 귀가하였습니다.(신산-진주 2500원)

장소 : 하동군 황토재~계봉~이명산(11)~사천시 봉명산(14)

코스 : 황토재-계봉-월운삼거리-이명산-깨사리고개-봉명산-다솔사-다솔사휴게소-신산 버스정류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