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西)

사천시 흥무산(452.5m)~이구산

by 南道 2018. 7. 24.

7월의 폭염이 정말 대단한 기세입니다.

오늘도 경북 영천시 신령면에서 40.3도의 최고 온도가 기록되었다고 합니다.

요즈음은 매일 새벽 금산농장의 고추밭에 물주기를 한 뒤 휴식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7월 24일(금요일), 무더운 날씨이지만 내원님과 둘이서 사천시 흥무산~이구산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진주에서 사촌리행 완행버스로, 08시 50분경 소산 버스정류장에 도착하였습니다. (진주-소산 3600원)

소산마을의 자귀나무

한티재로 올라가면서 바라본 소산마을

한티재의 등산안내도(소산 버스정류장에서 약 1.3km 거리임)

한티재에서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됩니다.

소산 버스정류장을 출발한지 약 1시간 만에 흥무산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고자고개의 이정표

지나온 흥무산

이구산 상사바위 조망.......... 정면으로 보이는 산은 사천시의 명산인 와룡산입니다.

사천만 바다가 보입니다.

선황사

사천읍에 도착하여 물회로 점심식사를 하며 시원한 맥주도 한 잔 하였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4시간 25분동안 13.6km 산길을 걸었지만 즐거운 산행이었습니다.

장소 : 사천시 흥무산(3)~이구산(6)~성황당산(6)

코스 : 소산마을-한티재-흥무산-고자재-상사바위-이구산-성황당산-선황사-오인숲-사천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