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西)

남해군 관대봉~망운산(785m)

by 南道 2018. 8. 22.

8월 21일 화요일,

내원님과 함께 남해군의 최고봉인 망운산(785m)을 다녀왔습니다.

오전에 등산을 마치기 위하여 07시 남해행 버스를 타고 08시 10분경 남해 터미널에 도착하였습니다.

남해 전통시장을 지나서 망운산 들머리인 남산공원까지는 약 1km 정도 남해읍내를 걸어갑니다.

남산공원에서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됩니다.

남해 터미널에서 약 5km 정도 걸어서 관대봉에 도착하니 남해 바다와 사천시 와룡산이 조망됩니다.

우리가 출발한 남해읍이 보이고, 바다 건너편은 창선도입니다.

관대봉에서 바라본 망운산.....

지나온 관대봉

약 3년 전 통신탑 능선을 따라 용두봉으로 가던 추억이 생각납니다.

망운산 정상이 지척입니다.

전남 여수 공단과 광양항이 조망됩니다.

약 2시간 40분 만에 망운산 정상에 도착하여 6번 째 산행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망운암

망운암에서 화방사 방향으로 가다가 우측 계곡으로 내려오면 남해 상수도 수원지인 오동저수지를 만납니다.

오동저수지 이후에는 그늘이 없는 도로였지만 바람이 불어서 걸을만 하였습니다.

약 4시간 40분만에 남해 전통시장에 도착하여 산행을 종료하고 순대 국밥으로 점심식사를 하였습니다.

망운산 산행을 마치고 먹는 순대 국밥과 맥주 한 잔은 힘들었던 등산의 기억을 시원하게 날려주었습니다.

점심식사를 마치고 남해 버스터미널에서 13시 45분 진주행 버스로 귀가하였습니다.......감사합니다.

장소 : 남해군 관대봉~망운산 *** 6

코스 : 남해 버스터미널-남산공원-팔각정-관대봉-망운산 정상-망운암-오동마을-남해 전통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