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한국 산행

광양시 형제봉~순천시 깃대봉(858.2m)

by 南道 2016. 10. 31.

10월의 마지막 일요일, 내원님과 둘이서 광양시에서 순천시로 이어지는 형제봉~월출봉~깃대봉을 다녀왔습니다.

형제봉은 약 3년 전 도솔봉과 연계하여 산행한 경험이 있는데 오늘은 형제봉에서 서쪽으로 산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07시 55분 광양행 버스를 타고 09시경 광양터미널에 도착하여 성불교까지 택시를 이용하였습니다. (택시비 16,000원)

성불교의 백운산 등산로 안내도를 보며 오늘 산행할 코스를 확인합니다.(적색 점선으로 표시함)

성불교 좌측 50m 지점에 있는 형제봉 들머리의 이정표

성불교에서 형제봉 오르는 구간은 고도 차이가 많지만 어려운 코스는 아니었습니다.

성불교에서 산행을 시작한 지 약 1시간 20분 만에 형제봉(861.3m)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약 3년 만에 형제봉 정상에 올라 기념사진을 남기고......

멀리 백운산 정상인 상봉과 억불봉이 보입니다.

형제봉에서 도솔봉으로 이어지는 호남정맥 능선

가야 할 월출봉~깃대봉 방향 조망

형제봉 바로 아래 이정표에서 계족산 방향으로......

월출봉 아래 광양에서 구례로 넘어가는 임도

월출봉에서 구례 둥주리봉, 오산으로 이어지는 능선을 확인하고 깃대봉 방향으로 낙엽을 밟으며 걷습니다.

깃대봉 정상에서.......

멀리 백운산 억불봉이 조망됩니다.

안치에서 심원마을 방향으로 하산합니다.

광양시 봉강면에서 순천시 황전면 방향으로 이어지는 도로

심원마을에 도착하여 오늘 산행을 마무리합니다.

심원마을에서 15시 10분 출발하는 53번 시내버스로 순천시내로 이동하여 귀가하였습니다.

장소 : 전남 광양시 형제봉~월출봉~순천시 서면 깃대봉

코스 : 봉강면 성불교-형제봉-월출봉~월출재-깃대봉-안치-심원마을

거리 : 약 11km / 중식 포함하여 약 5시간 10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