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한국 산행

금정산 계명봉~장군봉~고당봉(801.5m)

by 南道 2016. 7. 14.

7월 13일 수요일 금정산을 다녀왔습니다.

약 2년 전에 양산에서 만덕까지 금정산을 남북으로 종주한 경험이 있습니다.

오늘은 금정산을 동서 종주를 위하여 범어사역에서 계명봉-장군봉-고당봉을 오르고 낙동강으로 하산합니다.

진주에서 07시 30분 동래행 버스를 타고, 동래역에서 지하철로 09시 10분경 범어사역에 도착하였습니다.

범어사역 부근에서 김밥을 준비하고 경동아파트 뒤편의 게명봉수대 1.5km 이정표에서 산행을 시작합니다.

새벽까지 내린 비로 소나무숲 향기가 너무 좋습니다.

계명봉 봉수대

계명봉 전망대에서 바라본 범어사와 금정산 고당봉

계명봉(602m) 정상에 오르니 땀으로 옷이 흠뻑 젖었습니다.

갑오봉에서 바라본 장군봉

장군 평전에는 푸르름이 가득합니다.

금정산 장군봉 정상에서......

장군봉 정상에서 바라본 고당봉(금정산 정상)

장군봉 정상에서 바라본 낙동강

장군봉에서 고당봉으로 가는 숲길이 정말 좋습니다.

금정산 정상이 가까워지면서 기암들이 반겨주고......

금정산 고당봉 정상에서.....

흔들바위

고당봉에서 오늘 최종 목적지인 율리역까지는 약 6.9km 로 상당히 먼 거리입니다.

금정산 정상인 고당봉을 되돌아 보고 율리역 방향으로 걷습니다.

금정산 정상에서 율리역에 이르는 능선(약 7km)은 금정산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복원되지 않은 금정산성 터의 유적들을 보면 옛 선조님들의 애환을 생각하게 됩니다.

율리패총 안내문

율리패총(율리바위그늘 유적)

범어사역에서 산행을 시작한지 6시간 27분만에 율리역에 도착하여 오늘 산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장마철이어서 하루 종일 구름이 가득하고 바람도 제법 불어서 산행하기 좋은 날씨가 정말 고마웠습니다.

장소 : 부산시~양산시, 계명봉-갑오봉-장군봉-고당봉-미륵봉-장골봉***5

코스 : 범어사역-봉화대-계명봉-사배고개-갑오봉-장군봉-고당봉-미륵봉-장골봉-율리패총-율리역

거리 : 약 13.5km/중식 포함하여 약 6시간 27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