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한국 산행

공주시 계룡산 삼불봉~관음봉

by 南道 2016. 10. 5.

10월 4일 화요일,

진주 00산악회 정기산행에 참여하여 약 4년만에 다시 공주시의 명산인 계룡산을 다녀왔습니다.

10시 30분경 동학사주차장에서 산행을 시작하였습니다.(진주-동학사주차장 약 2시간 30분 소요됨)

천정탐방지원센터 방향으로 갑니다.

큰배재에서 잠시 휴식하며 오늘 코스를 살펴봅니다.

공주 청량사지 7층석탑(보물 1285호)과 오층석탑(보물 1284호)은 남매탑이라고 부릅니다.

남매탑 안내문

삼불봉 고개의 이정표

산행을 시작한지 약 1시간 30분 만에 삼불봉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4년전에는 없던 삼불봉 정상석이 있어서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삼불봉에서 바라본 계룡산 정상의 서설물들......현재 계룡산 정상은 출입이 통제되어 갈 수 없습니다.

점심식사를 하고 자연성능을 따라 관음봉으로 가면서 뒤돌아 본 삼불봉

삼불봉에서 관음봉으로 이어지는 자연성능

동학사가 저 아래 보이고 우리가 출발한 주차장도 보입니다.

관음봉에서 바라본 연천봉

계룡산 관음봉도 정상석이 새롭게 단장되었네요,

높이도 과거에는 816m로 표기되었는데 다시 측량하여 766m로 수정하였다는 안내가 있습니다.

은선폭포는 최근 내린비로 수량이 많아져서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약 5시간 10분만에 출발장소로 돌아와서 오늘 산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장군봉-갓바위 능선으로 계룡산 정상까지 가보고 싶습니다.

장소 : 충남 공주시 계룡산 삼불봉~관음봉

코스 : 주차장-천정골-큰배재-남매탑-삼불봉-자연성능-관음봉-은선폭포-동학사-원점회귀

거리 : 약 9.5km / 중식 포함하여 약 5시간 10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