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한국 여행

완도군 조약도 삼문산(397m)

by 南道 2013. 4. 11.

오랜만에 멀리 전남 완도군 약산면 조약도로 섬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약초가 많아서 조약도라고 불리며 행정구역으로도 완도군 약산면이니 약초에 관한 명성을 알만합니다.

조약도는 인근의 고금도로 다리가 연결되었고, 고금도는 강진군으로 다리가 연결되어 접근성이 좋아졌습니다.

오전 11시경 완도군 약산면 죽선리에 도착하여 산행을 시작하였습니다. (진주에서 약 3시간 소요됨)

마을을 지나 농로를 따라 가면 등산안내도가 있습니다.

약산면 등산로 안내도.....적색점선은 오늘 이동 경로입니다.

약수터에서 시원한 물을 한잔하고 참진주산악회에서 시산제를 지내는 모습을 지켜보느라 시간을 조금 지체하였습니다.

우리가 출발한 죽선리 마을이 보이고, 바다 건너 장흥군의 명산인 천관산이 보입니다.

오랜만에 내원님, 강산님과 함께.......

동쪽으로 생일도, 평일도(금일도)등 완도군의 섬들이 보입니다.

조약도 삼문산 정상에서......

삼문산 정상에서 전망대가 있는 암봉으로.....

전망대에 서면 사방으로 바다와 섬들이 보여서 정말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완도 상황봉이 멀리 보입니다.

가까이 보이는 섬은 완도군 신지도이고 멀리 보이는 섬은 청산도입니다.

전망대에서 다시 삼문산으로 되돌아 와야합니다.

가사봉 방향으로.....

바다 건너 생일도는 산이 제법 높습니다.(생일도 백운산, 해발 482.6m)

멀리 희미하지만 고흥군 거금도가 보입니다.

가사봉으로......

가사봉에서 바라본 삼문산

도로변의 삼문산(망봉) 이정표에 도착하여 오늘 산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해동리

장소 : 완도군 약산면 잠룡산-삼문산

코스 : 죽선리-약수터-잠룡산-삼문산-전망대-삼문산(망봉)-진달래공원 도로-가사봉(368봉)-해동리 뒤편 도로

거리 : 약 8km/(중식 포함 약 4시간 20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