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전국 산행

지리산 촛대봉(1703.7m)~영신봉

by 南道 2011. 6. 16.

진주에 살면서 가장 좋은점은 지리산이 가까이에 있다는 것입니다.

언제든 마음만 먹으면 달려갈 수 있으니 산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정말 다행스럽습니다.

6월 15일 진주 미림산악회에서 세석평전을 가는 산행에 동참하였습니다.

산행 들머리인 거림까지는 약 1시간 정도 소요되어 09시 40분경 산행을 시작하였습니다.

집행부에서 거림에서 세석평전으로 올라 원점회귀로 코스를 계획하였습니다.

내원님과 나는 세석평전을 지나 촛대봉과 영신봉까지 가보기로 하고 부지런히 걷습니다.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면 계곡에 물이 많이 늘어나겠지요.

세석교에서....

청학동으로 가는 갈림길입니다..... 언젠가 걸어야 할 길입니다.

거림에서 2시간 30분 만에 세석평전에 도착하였습니다.

세석산장

촛대봉으로 오르면서........ 세석평전과 영신봉이 한폭의 그림입니다.

눈앞에 보이는 지리산 풍경이 정말 환상적입니다.

촛대봉이 보이고.....

촛대봉(1703.7m)

촛대봉에서 바라본 세석평전과 영신봉

지리산 촛대봉에서......

철쭉은 지고........ 이제 내년 봄을 기약합니다.

아쉽지만 천왕봉은 안개속에 가려져 모습을 볼 수 없습니다.

내친김에 천왕봉을 갈까도 생각하였지만 오늘은 그냥 돌아가기로 하였습니다.

날씨가 좋지않아서 아쉬웠지만 눈앞에 펼쳐지는 지리산의 아름다움에 발걸음은 가볍습니다.

영신봉 이정표

진주시를 거쳐 김해까지 이어지는 낙남정맥이 출발점인 영신봉에서......

세석평전을 거쳐 거림계곡으로 하산하였습니다.

거림에서 세석산장에 이르는 등산로는 현재 정비중에 있습니다....

약 6시간, 지리산의 품속에서 보내고 거림으로 하산하였습니다.

가까이에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지리산이지만 자주 오지 못하였습니다.

그동안 지리산 천왕봉을 중심으로 산행을 하였지만 앞으로는 다양한 코스로 지리산을 만나고 싶습니다.

산행지 : 지리산 세석평전-촛대봉-영신봉

산행코스 : 거림-세석산장-촛대봉-세석삼거리-영신봉-세석평전-거림

산행거리 : 약 15km/572.6km (중식포함 6시간 10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