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한국 여행

주왕산 장군봉~주방계곡~주산지

by 南道 2011. 5. 22.

2005년 주왕산을 다녀오고 6년 만에 뫼사랑산악회 정기산행에 참여하여 주왕산을 다녀왔습니다.

진주에서 주앙산 가는 길은 정말 멀었습니다.

특히 꼬불꼬불한 지방도를 1시간 30분 이상 타고가는 일이 힘들었습니다.

약 3시간 30분을 달려 주왕산 상의주차장에 도착, 11시 30분경 산행을 시작하였습니다. (대전사 입장료 2500원)

대전사는 특별한 문화재가 있는 것도 아니고 절 구경을 하지도 않는데 일방적으로 입장료를 너무 많이 받네요.

대전사 입장료 때문에 약간 기분이 상하였지만 주왕산의 상징이라할 수 있는 기암을 보니 그 마음도 잠시이네요.

장군봉 가는 가파른 등산로를 오르면 산 중턱에 고냉지 배추밭이 보입니다.

주왕산의 기암들이 눈을 놀라게하고.......

저 아래 대잔사도 보이고 주왕산 관광단지 상가들도 보입니다.

기암과 연두빛 나무들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오월의 주왕산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주왕산 주봉(720.6m)이 마주 보입니다.

장군봉에는 정상석이 없으므로 이정표에서 기념사진을 남기고......

장군봉에서 금은광이 삼거리리까지는 가파르게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가야하지만 부드러운 흙길이었습니다.

금은광이삼거리 이정표에서.....

주방천계곡을 내려오는데 약간의 비가 오기 시작하였습니다.

제3폭포를 시작으로 주방천계곡의 비경들이 이어집니다.

학소대

급수대

대전사 보광전과 기암

주왕산 산행을 마치고 주산지로 이동하였습니다.

날씨가 흐려서 주산지의 분위기가 더 좋습니다.....

지난번 비슬산 산행때 처음으로 만난 강산님과 함께.....

주산지는 조선시대에 축조되어(1720년) 300여년간 주변 농경지에 농영용수를 공급하고 있는 저수지입니다.

흐린날씨와 아늑한 계곡의 푸르른 숲, 물속에 잠긴 왕버드나무, 어디선가 신선이 나타날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뫼사랑산악회 주산지 기념 단체사진

산행지 : 청송군 주왕산 장군봉-금은광이-주방천계곡-주산지

산행코스 : 상의주차장-장군봉-금은광이삼거리-주방천계곡-대전사-상의주차장.....버스 이동 주산지 답사

산행거리 : 약 11.6km/470.2km (중식포함 5시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