晉州市/진주권 산행

집현산(577m)~광제산(420m)

by 南道 2020. 5. 13.

5월 12일 화요일,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집현산과 광제산을 다녀왔습니다.

집현산과 광제산은 별도로 많이 산행하는데 두 산을 종주하기는 2년 만입니다.

377번 시내버스로 08시 20분경 집현산 들머리인 응석사에 도착하였습니다.

아침 햇살이 따사롭게 보이는 응석사를 둘러보고 산행을 시작합니다.

찔레꽃 향기가 정말 좋습니다.

능선에 오르자 집현산의 신록이 눈이 부시도록 아름답습니다.

산행을 시작한 지 약 55분 만에 집현산 부봉에 도착하였습니다.(응석사-부봉 약 2km)

우리가 출발한 응석사 방향 조망

집현산 부봉과 정상 사이에 위치한 무너미재

산행을 시작한지 약 1시간 45분 만에 집현산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응석사-집현산 정상 약 4km)

집현산 정상에서 광제산 정상까지 약 6km 거리입니다.

집현산에서 청현재로 하산하는 코스는 경사가 급하여 로프에 의지하여 천천히 내려옵니다.

진주시 명석면과 산청군 신안면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청현재

5월의 산은 찔레꽃과 아카시아꽃이 만개하여 향기가 정말 좋습니다.

광제산 정상의 봉수대

광제산 정상에 바라본 집현산...... 많이 걸어왔네요.

약 5시간 만에 홍지 주차장에 도착하여 12.5km의 산행을 종료하였습니다.

약 20분 후에 도착한 142번 시내버스로 귀가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소 : 진주시 집현산(21차)~광제산(20차) *** 6차 종주

코스 : 응석사-임도 쉼터-부봉-무너미재-집현산 정상-청현재-임도-광제산-홍지 주차장

거리 : 약 12.5km /중식 포함하여 약 5시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