晉州市/진주권 산행

집현산 동봉~부봉(572m)...진달래 산행

by 南道 2020. 3. 25.

3월 24일 화요일,

진주시의 최고봉인 집현산을 다녀왔습니다.

진주시 집현면 응석저수지에서 동봉(장군봉)~부봉(572m)으로 산행하였습니다.

08시 50분경 집현면 응석저수지 주차장에서 오늘 산행을 시작합니다.

응석저수지에서 바라보는 집현산이 정말 아름답고 편안하게 보입니다.

집현산 산행을 마치고 응석저수지 산책로도 답사할 예정입니다.

도로변에 설치된 철계단을 따라 집현산 동봉~월명암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집현산에는 진달래꽃이 만발하여 온 산이 붉게 물들었습니다.

어느듯 철쭉도 꽃을 피웠네요.

월명암의 목련꽃이 아름답게 피었습니다.

집현산 동봉(장군봉) 정상은 응석저수지에서 약 4.5km 입니다.(1시간 30분 소요됨)

동봉에서 바라본 집현산 정상(우측)과 부봉(좌측)

집현산 부봉(572m) 정상에 도착하여 내원님과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집현산 부봉에서 응석사로 이어지는 등산로가 새로 정비되었습니다.....감사합니다.

응석저수지로 하산합니다.

우리가 걸었던 집현산의 능선들이 한 눈에 보입니다.

응석저수지로 하산하여 산책로를 따라 응석사로 갑니다.

집현산 응석사

응석저수지 주변의 벚꽃이 피기시작하였네요.

진달래꽃이 아름다운 집현산에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감사합니다.

장소 : 진주시 집현면 집현산 장군봉~부봉(572m) *** 20

코스 : 응석저수지 주차장-329봉-월명암-장군봉-부봉-응석저수지-응석사-응석저수지 주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