晉州市/진주권 산행

광제산(420m)...진달래 꽃길 30리

by 南道 2020. 3. 20.

코로나 바이러스로 전 세계가 혼란스러운 때이지만 계절은 봄이 되었습니다.

진주 지방은 매화가 지기 시작하였고, 이제는 진달래가 만개하여 온 산이 붉게 물들고 있습니다.

3월 19일 목요일, 진주시 명석면에 위치한 광제산(420m)을 다녀왔습니다.

제일병원앞에서 08시 05분경 142번 시내버스를 타고 08시 40분경 종점인 신기마을에 도착하여 산행을 시작합니다.

솔기저수지에서 바라 본 집현산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하자 등산로 주변은 진달래가 만개하여 정말 아름답습니다.

약 1시간 10분만에 광제산 정상에 오르니 집현산과 신기마을이 보입니다.

광제산 봉수대

광제산 정상에서 명석면소재지까지 약 10km 거리인데 진달래꽃이 만발하여 아름다운 꽃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나온 광제산

진양기맥 갈림길의 299.5봉

파릇파릇 새순이 올라와서 생기가 넘칩니다.

명석면민들의 체육시설

약 3시간 55분만에 목적지인 명석소재지에 도착하여 오늘 산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명석면의 식당에서 곰탕으로 점심식사를 하고 시내버스로 귀가하였습니다.....감사합니다.

장소 : 진주시 명석면 광제산(420m) *** 19

코스 : 신기-솔기저수지-광제산-덕곡고개-299.5봉-체육공원-동신아파트-명석삼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