晉州市/진주권 산행

집현산(577m) 7봉 환종주 산행

by 南道 2020. 1. 28.

1월 28일 화요일, 진주시 최고봉인 집현산을 산행하였습니다.

설명절이어서 산행을 하지 못하였는데 오랜만에 맑은 공기속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09시 15분경, 산청군 생비량면 장란교에 도착하여 산행을 시작합니다.

어제 하루종일 내린 겨울비로 양천을 흘러 가는 물소리가 정겹습니다.

산청군 생비량면 유래비

어제 하루종일 비가 내려서 길이 미끄러울까 걱정하였지만 걷기 좋은 산길이었습니다.

산행을 시작한 지 약 1시간 20분 만에 집현산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집현산정상의 지리산 방향 조망..... 구름에 가려진 지리산에 하얀 눈이 보입니다.

의령군 지굴산~한우산 방향 조망

집현산은 500m 이상 봉우리 7개로 구성되어 칠봉산이라고도 불립니다.

1봉(집현산 정상)-2봉(삼면봉)-3봉-4봉(부봉)-5봉(장군봉)-6봉(구시봉)-7봉(까치봉).......

산행을 시작한 지 약 2시간 만에 집현산 부봉(4봉)에 도착하였습니다.

부봉 정상의 조망..... 합천군 황매산이 하얀 눈을 이고 있습니다.

진주시내 방향 조망

집현산 제 5봉인 장군봉(동봉) 정상

장군봉의 조망.....

조금전 지나온 집현산 정상의 능선 뒤로 전남 광양시 백운산과 억불봉이 보입니다.

집현산 제 7봉인 까치봉(530m) 뒤로 보이는 산은 의령군 자굴산과 한우산입니다.

약 3시간 30분 만에 원점회귀하여 오늘 산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비가 온 뒤라서 미세먼지가 없는 맑은 공기속에 즐거운 산행을  하였습니다.

귀가하는 길에 양천강휴게소의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였습니다......감사합니다.

장소 :진주시~산청군 집현산-부봉-장군봉-까치봉 *** 19차 - 환종주 8차

코스 : 생비량면 장란교-살마재-집현산정상-무너미재-부봉-장군봉-까치봉-장란교(원점회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