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東)

연화산(528m)~시루봉(542m)

by 南道 2019. 5. 21.

5월 21일, 화요일,

고성군의 명산인 연화산을 다녀왔습니다.

며칠전 비가 와서 공기도 좋고 미세먼지가 없어서 조망도 아주 좋은 산행이었습니다.

09시 40분경 연화산 도립공원 주차장에 도착하여 산행을 시작합니다. (진주에서 약 25km)

연화산 도립공원 주차장에서 바라보는 파란색의 하늘과 녹색의 숲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연화 1봉으로 가는 길이 정말 좋습니다.

약 1시간만에 연화 1봉에 도착하였습니다.

연화산 편백숲

월곡재에서 시루봉으로......

오늘 산행중 가장 높은 봉우리인 시루봉에서 기념사진을 남기고......

시루봉 정상의 조망 ..... 당항포 바다도 보이고, 벽방산 거류산 구절산등 고성군의 명산들이 보입니다.

시루봉의 명물인 장기바위

시루봉에서 조망도 즐기고 준비한 김밥으로 점심식사를 하였습니다.

연꽃모양의 연화산 계곡 중심부에 옥천사가 보입니다.

연화산은 이번이 19번째 산행입니다.

나에게는 정말 고맙고 아름다운 연화산입니다.

장군봉에서 왔던 길을 150m정도 뒤돌아 와서 옥천사로 하산하였습니다.

옥천사 천왕문

옥천사 대웅전

옥천소류지에 도착하니 오늘 오전에 지났던 연화 1봉의 능선이 보입니다.

연화산 도립공원 시설지구에 도착하여 오늘 산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조망도 탁월하고, 정말 기분 좋은 연화산 산행이었습니다.

장소 : 고성군 연화산 도립공원***연화1봉~시루봉~연화산***19

코스 : 주차장-연화1봉-느재고개-시루봉-장기바위-싸리재고개-연화산-남산-선유봉-장군봉-옥천사-주차장

거리 : 약 9.3km / 중식 포함하여 약 4시간 35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