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東)

의령군 자굴산(897m)...봄 산행

by 南道 2019. 4. 30.

4월 30일 화요일, 내원님과 둘이서 의령군의 명산인 자굴산(897m)을 다녀왔습니다.

미타산 등산이후 봄농사일로 등산을 하지 못하고, 오랜만에 신록이 아름다운 산길을 걸었습니다.

진주시 초장동에서 08시 50분경 출발, 09시 20분 의령군 칠곡면 내조리에 도착하여 산행을 시작합니다.

오늘 새벽까지 비가 내려서 숲속 공기가 정말 상큼하고 기분이 좋습니다.

자굴산은 해발 897m로 거의 900m에 가까운 높은산입니다.

고도를 높여가느라 땀이 비오듯 흐르지만 공기가 너무 좋아서 기분 좋게 올라갑니다.

절터샘

예전에 절이 있었던 곳입니다.

절터샘에서 바로 정상으로 오르지 않고 자굴티재 방향으로 둘레길을 따라 갑니다.

자굴티재에서 올라 오는 진양기맥 등산로에서 정상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바람덤 이정표

자굴산 정상부근은 아직 철쭉이 피지 않았습니다.

약 14개월만에 자굴산 정상에 올라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자굴산은 2003년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 오늘로 18번째 산행입니다.

자굴산 정상에서 쇠목재 방향으로 하산하여 둠베기먼당에서 둘레길을 따라갑니다.

옛 절터에는 무녀가 굿을 하고 있었습니다.

의령군 가례면 방향 조망

자굴산의 신록이 아름답습니다.

이번에 내린비로 저수지에 물이 가득합니다.

내조마을로 하산하여 자굴산을 보니 정상부는 아직도 구름에 가려 보이지 않습니다.

길은 다소 미끄러웠지만 녹색으로 변한 자굴산에서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감사합니다.

장소 : 의령군 자굴산(897m) *** 18

코스 : 내조-절터샘-자굴티재사거리-바람덤-자굴산정상--둠베기먼당-자굴산둘레길-달분재-산상소류지-내조

거리 :  약 9.7km / 중식 포함하여 약 4시간 20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