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東)

천주산(639m)~만수봉...진달래 산행

by 南道 2019. 4. 9.

4월 9일 화요일, 내원님과 함께 창원시 천주산을 다녀왔습니다.

천주산 진달래는 그동안의 산행 경험으로 보면 4월 두번째 주가 가장 절정입니다.

08시경 진주시 과기대앞 버스정류장에서 출발하여 08시 45분경 마산터미널에 도착하였습니다.(진주-마산 5300원)

마산버스터미널에서 창원시내버스(27번)로 09시 20분경 천주암 버스정류장에 도착하여 산행을 시작합니다.

천주암

천주봉 능선에 오르니 멀리 천주산의 진달래 군락지가 보입니다.

주남저수지와 낙동강이 조망됩니다.

천주봉 정상에서.......

함안군 청룡산(작대산)이 조망됩니다.

창원시가지

천주산 진달래군락지에 도착하니 천주산이 불타고 있습니다.

천주산 진달래군락지에서 기념사진을 남기고.........

천주산 용지봉 정상에서.......

멀리 무학산이 조망됩니다.

만수봉의 정상석은 사리지고 옥녀봉이라는 정상석으로 바뀌었네요.

이름이야 어찌되었건 오랜만에 만수봉에 올라서 옛 추억을 생각해보았습니다.

만수봉에서 금강계곡으로 하산하기 위하여 왔던 길을 1km 정도 돌아왔습니다.

금강계곡

산행을 시작한지 약 4시간 55분만에 마산터미널에 도착하여 14시 40분경 진주행 버스에 올라 귀가하였습니다.

천주산의 아름다운 진달래도 구경하고 그동안 미답인 제2금강산계곡으로 하산하여 의미있는 산행이었습니다.

장소 : 창원시 천주산 천주봉~용지봉~만수봉 *** 6

코스 : 천주암-천주봉(왕복)-만남의광장-진달래군락지-용지봉-안성고개-만수봉(왕복)-금강계곡-마산터미널

거리 : 약 12km / 중식 포함하여 약 4시간 55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