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東)

벽방산(650m)~천개산(521m)

by 南道 2019. 3. 17.

3월 16일 토요일, 진주 뫼사랑산악회 정기산행에 참여하여 통영시의 벽방산을 다녀왔습니다.

진주시는 한반도 남쪽의 중앙에 위치하여 봄소식이 빠른 남쪽 산들을 다닐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08시 30분 서진주를 출발하여, 09시 30분경 벽방산 들머리인 안정사 주차장에 도착하였습니다.

금년에 새로 장만한 뫼사랑산악회 단체복(하얀색 상의)을 입고 벽방산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벽방산 등산로 초입은 진달래가 만개하여 봄소식을 전해줍니다.

가섭암

의상암

의상봉 정상

거제도 가조도등 거제사의 섬들이 조망됩니다.

벽방산정상에서......

벽방산 정상의 조망......거류산~구절산~당동만 바다

벽방산 정상의 조망 ......고성만 바다

벽방산돌탑군

안정재에서 뫼사랑산악회 시산제를 지내고 점심식사를 하였습니다.

천개산 정상

전망바위 계단을 올라가면 사방 조망이 멋지게 펼쳐집니다.

전망바위에 오르면 조금전 지나온 천개산이 병풍처럼 펼쳐집니다.

지난 1월에 산행하였던 봉화산~장막산~큰산이 멀리 보입니다.

전망바위 이후로는 진달래가 아름다운 꽃을 피워서 발걸음도 가볍습니다.

광도면 소재지에 도착하여 오늘 산행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광도면 소재지의 벽방산 등산안내도

장소 : 통영시 벽방산~천개산~대당산 *** 5

코스 : 안정사주차장-가섭암-의상암-의상봉-벽방산-돌탑-안정재-천개산-대당산-매바위-광도면소재지

거리 : 약 10.7km / 시산제(중식) 포함하여 약 5시간 43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