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東)

향로봉(579m)~수태산~무이산

by 南道 2019. 3. 13.

3월 12일 화요일,

내원님과 함께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고성군의 향로봉~수태산~무이산을 산행하였습니다.

향로봉과 수태산~무이산은 최근에 별도로 산행한 경험은 있지만 3산을 종주하는 것은 정말 오랜만입니다.

직장에서 은퇴하기 전에 회사의 동료들과 2008년 봄에 종주하고 11년만에 다시 종주하게 되었습니다.

진주에서 08시경 삼천포행 버스로 삼천포터미널에 도착하였습니다.(진주-삼천포 4400원)

09시 33분경 사천 시내버스로 운흥사까지 이동하여 09시 50분경 산행을 시작합니다.

오랜만에 운흥사를 구경하고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합니다.

낙서암의 등산 안내도

낙서암에서 향로봉으로 가는 산길은 가파르고 돌이 많아서 조심조심 진행합니다.

사천시의 명산인 와룡산이 손에 잡힐듯 가까이 보입니다..

운흥사에서 산행을 시작한지 약 1시간 15분만에 와룡산 향로봉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룡산 향로봉 정상에서......

백암산 갈림길의 이정표

남해바다가 조망되지만 날씨가 좋지 않아서 조망이 아쉽습니다.

고성군 상리면과 하일면을 연결하는 학동치

학동치에서 준비한 김밥으로 점심식사를 하고 수태산으로 올라갑니다.

수태재

수태재 이정표

수태산 정상에 도착하여 지나온 산길을 보니 정말 멀리 왔네요......

수태산 정상에서......

무이산 정상

문수암에 도착하여 절을 구경하고.......

문수암에서 무선저수지로 하산하였습니다.

무선저수지

선동마을회관을 지나 구미버스정류장에서 고성터미널을 출발한 진주행 완행버스로 귀가하였습니다.(고성 출발 16시)

장소 : 고성군 와룡산 향로봉(4)~수태산(4)~무이산(4)

코스 : 운흥사-낙서암-향로봉-학동재-수태재-수태산-무이산-문수암-무선저수지-선동마을-구미버스정류장

거리 : 약 10.8km / 중식시간 포함하여 약 5시간 15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