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東)

고성군 봉화산~갈모봉(368m)

by 南道 2018. 10. 17.

10월 16일 화요일,

내원님과 함께 고성군의 봉화산~갈모봉 코스를 산행하였습니다.

진주에서 08시 10분 출발하는 고성행 버스를 이용하였습니다.(진주-고성 3700원)

고성터미널에서 09시 10분 삼산면행 군내버스로 09시 30분경 장지삼거리(영선재)에 도착하였습니다.

영선재에서 봉화산을 다녀오고 갈모봉으로 갈 예정입니다.

봉화산 정상에서....

약 35분만에 봉화산을 다녀오고, 영선재에서 갈모봉 등산안내도를 확인한 후 갈모봉 산행을 시작합니다.

영선재에서 갈모봉으로 가는 4.8km 구간은 구절초가 만발하였습니다.

구절초가 만발한 아름다운 갈모봉 등산로

지나온 능선을 뒤돌아 보니 봉화산에서 갈모봉까지 4~5개의 봉우리를 넘어왔습니다.

영선재에서 산행을 시작한지 약 1시간 50분만에 갈모봉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고성군의 갈모봉은 이번이 5번째 산행입니다.

고성군의 자란만 바다와 통영시 사량도가 보이지만 날씨 관계로 조망이 아쉽습니다.

통천문

갈모봉 편백숲

전망대에 오르면 고성읍이 보입니다.

우실 버스정류장에서 오늘 산행을 마무리하고 14시 고성에서 출발한 진주행 완행버스로 귀가하였습니다. (우실-진주 4,000원)

장소 : 고성군 봉화산(256m)~갈모봉(368m) *** 5

코스 : 영선재-봉화산-영선재-성지산-갈모봉-여우바위봉-통천문-먼당봉-갈모봉편백숲-우실버스정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