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東)

창원시 무학산(761.4m)~봉화산

by 南道 2018. 8. 14.

8월 14일 화요일, 내원님과 함께 마산의 명산인 무학산을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진주역에서 07시 27분 포항행 무궁화 기차를 타고 무학산으로 갑니다.

08시 05분경 중리역에 도착하였습니다.

중리역에서 도로를 건너면 무학산들머리가 열립니다.

중리역 코스로 여러번 무학산을 올랐는데 약 5년만에 다시 오게되었네요.

산행을 시작한지 약 2시간만에 시루봉에 올라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우리가 출발한 내서읍이 보이고 올라온 능선도 보입니다.

광려산과 대산 조망

산행을 시작한지 약 2시간 25분만에 무학산 정상에 오르니 가고파의 바다와 마산항이 아름답게 펼쳐집니다.

마창대교와 마산만 바다 조망

약 2년만에 다시 무학산에 올라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무학산은 이번이 7번째 산행입니다.

서마지기

서마지기에서 무학산 정상으로 가는 365 건강계단

마산시가지

봉화산에서 바라본 학봉과 무학산

봉화대

천주산과 마산역 주변 시가지 풍경

석전사거리에서 시내버스로 마산터미널까지 이동하여 터미널 부근의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였습니다.

무더운 날씨였지만 08시 10분경 산행을 시작하고 12시 40분경 종료하여 큰 어려움은 없이 즐거운 산행이었습니다.

장소 : 창원시 무학산(761.4m) *** 7

코스 : 중리역-둘레길삼거리-시루봉-무학산-서마지기-배넘이고개-봉화산-봉국사-석전사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