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東)

양산시 도둑골~매봉산(754.9m)

by 南道 2018. 5. 20.

5월 19일 토요일,

진주 뫼사랑 산악회 정기산행에 참여하여 양산시 원동면의 매봉산을 다녀왔습니다.

양산시 원동면의 도둑골 입구에 도착하여 기념사진을 남기고 산행을 시작합니다.(진주에서 2시간 20분 소요됨)

고도를 높여가면 멀리 토곡산이 보입니다. 토곡산은 두 번 산행한 경험이 있어서 옛 추억이 생각납니다.

전망대에서 토곡산을 배경으로.....

원동면 금오산과 어영마을이 바로 앞에 보입니다.

금오산의 신록이 아름답습니다.

산행을 시작한지 약 2시간 만에 금오산과 매봉산의 갈림길 능선에 도착하였습니다.

양산시와 밀양시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매봉산 정상에서 뫼사랑 산악회 회원님들과......

하산길에 뒤돌아 본 매봉산

도둑골로 내려오는 길이 흐리고 하천을 넘나드는 길이어서 다소 애로사항이 있었습니다.

오늘 산행길은 이정표가 없고 길이 흐려서 다소 애로사항이 있었지만 예정시간에 산행을 종료하였습니다.

도둑골과 매봉산은 양산시의 오지라고 할만한 청정지역이어서 오랜만에 낯선 길을 걷는 의미 있는 산행이었습니다.

후미그룹이 늦어서 예정보다 1시간 30분 늦은 17시 30분에 도둑골을 출발하여 20시경 진주에 무사히 도착하였습니다.

장소 : 양산시 원동면 도둑골~매봉(754.9m)

코스 : 아름빌가든--작은매봉산-아영재-1,2,3,4 전망대-금오산 갈림길-757봉-매봉산-갈림길-454봉-도둑골-원점회귀

거리 : 약 10.5km / 중식 포함하여 약 5시간 10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