望草亭/인생길 여행

재(嶺) 3차, 느재고개...개천~영현

by 南道 2018. 9. 1.

고개(재) 걷기 세 번째 일정으로 고성군 연화산의 느재 고개를 다녀왔습니다.

느재 고개는 연화산을 등산하며 많이 지났던 고개이지만 고개를 넘기 위하여 오니 감회가 남다릅니다.

07시 진주에서 출발하는 배둔행 버스를 타고 08시경 개천면 소재지에 도착하였습니다.(진주-개천 2700원)

개천면 소재지에 도착하니 비가 내리네요. 일기예보대로 비가 그치기를 기대하며 우산을 들고 천천히 걷습니다.

옥천사 삼거리에서 옥천사 방향으로......

연화산 도립공원 주차장

비가 오는날 옥천사 부도탑을 보니 인생이란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됩니다.

나는 왜 비가 오는 날 우산을 들고 이곳에 왔으며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 것일까?

옥천사 자방루

옥천사 대웅전

옥천사에서 느재 고개로 가는 길

느재 고개에 도착할 무렵(약 09시경) 다행히 비가 그쳤습니다.

일기예보를 믿고 걷기를 시작하였는데 잘 맞아서 정말 고마웠습니다.

느재 고개는 연화산과 연화 1봉을 등산하면 지나는 고개로 해발 270m 정도 됩니다.(트랭글 GPS)

연화산 등산하며 많이 지났던 느재 고개인데 오늘 고갯길을 걸으며 다시 만나니 정말 반가웠습니다.

느재 고개에서 기념사진을 남기고.......

느재고개 바로 아래에는 연화 2구 마을이 있습니다.

연화산 아래 자리 잡은 연화 2구 마을은 전형적인 산촌입니다.

연화산 등산하며 많이 걸었던 연화 2봉의 능선......

느재 고개에서 영현면 방향으로 가는 길

연화 2봉 등산로 입구의 등산안내도를 사진에 담아서 오늘 경로를 표시하였습니다.

느재 고개를 중심으로 옥천사 계곡과 연화계곡의 전체 길이는 약 9km 정도 되었습니다.

느재 고개 답사 후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하여 인근에 있는 진주시 금곡면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연화 저수지

연화 저수지를 지나서 농로를 따라갑니다.

연화 1구 마을

연화정(연화 1구 마을 쉼터)

영천강은 이번에 내린 비로 물이 많이 흘러갑니다. 강 건너편은 진주시 금곡면입니다.

영오교를 건너서 진주시 금곡면으로.

진주시 금곡면사무소에서 오늘 걷기를 마무리하고, 11시 50분경 시내버스로 귀가하였습니다.

장소 : 고성군 개천면~영현면~영오면~진주시 금곡면

코스 : 개천면 소재지-옥천사-느재 고개-연화 저수지-연화 1구-전골못-영천강-영오교-금곡면사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