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西)

와룡산 새섬봉(801.4m)~민재봉~용두봉

by 南道 2018. 5. 16.

5월 15일 화요일,

내원님과 함께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사천시의 명산인 와룡산을 다녀왔습니다.

09시경 진주를 출발하여 10시경 사천시 남양동에 도착하여 오늘 산행을 시작합니다.

오늘 산행은 안내 지도의 남양에서 1코스로 오르고, 4코스인 용두봉 방향으로 하산할 예정입니다.

최근 비가 자주 내려서 임내 저수지에 물이 가득합니다.

산행을 시작한 지 약 1시간 10분 만에 도암재에 도착하여 잠시 쉬어갑니다.

도암재에서 새섬봉까지는 급경사 지역으로 와룡산 에서 가장 힘든 구간입니다.

날씨도 여름처럼 무더워서 도암재에서 세섬봉까지 오르는데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남양에서 출발한 지 약 2시간 만에 와룡산 최고봉인 새섬봉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남양-새섬봉 약 5km)

와룡산은 2016년 4월 이후 약 2년 만에 올랐는데 이번이 17번째 산행이니 많이 다니고 정이 든 산입니다.

새섬봉

와룡산의 중앙에 위치한 민재봉(799m)은 오랜 세월 와룡산의 주봉이었습니다.

새섬봉이 와룡산 최고봉이지만 민재봉은 중앙에 자리 잡아서 주봉의 역할은 변함이 없습니다.

와룡산 민재봉 정상의 이정표.....

우리는 용두마을로 하산하는데 거리가 6.5km이니 갈길이 멉니다.

용두봉으로 가는 능선을 따라 하산합니다.

지나온 새섬봉

용두봉에서 바라본 와룡산......

좌측에서 우측으로 능선을 따라 한 바퀴 돌아왔습니다.

용두봉(우측)에서 삼천포천을 따라 진주행 완행버스를 타기 위하여 삼천포도서관 버스정류장으로 갑니다.

와룡산의 새섬봉~민재봉~용두봉으로 이어지는 14km가 넘는 산길을 6시간 10분 동안 걸었습니다.

힘든 산행길을 잘 걸어 준 나 자신에게 감사하며 17번 째 와룡산 산행을 무사히 마무리하였습니다.

삼천포 도서관 버스 정류장에서 곧 도착한 진주행 완행버스로 귀가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소 : 사천시 와룡산 새섬봉(801.4m)~민재봉(799m)~까치봉~용두봉***17

코스 : 남양 버스정류장-임내 저수지-도암재-새섬봉-민재봉-까치봉-쌍봉-용두봉-용두마을-삼천포 도서관 버스정류장

거리 : 약 14.1km / 중식 포함하여 약 6시간 10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