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東)

적석산~깃대봉~만수산

by 南道 2016. 12. 14.

12월 13일 화요일,

진주시에서 까까운 적석산~깃대봉~준봉산~만수산을 산행하였습니다.(내원님 동행)

09시 05분 남마산행 버스를 타고 09시 55분경 창원시 진전면 양촌리 온천장에 도착하였습니다.

그동안 적석산산행은 주로 발산재에서 시작하였지만 오늘은 반대로 양촌리에서 시작하였습니다.

양촌리 이정표

성구사 뒤편의 산길로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합니다.

산불감시초소에서 바라본 양촌리 마을

국수봉에서 바라본 적석산

적석산 정상 직전의 이정표

약 10개월만에 다시 적석산에 올라서 기념사진을 남기고.......

고성군 당항포 바다와 거류산, 구절산등이 조망됩니다.

적석산 구름다리

적석산~깃대봉~준봉산에 이르는 능선은 창원시와 고성군의 경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여항산, 서북산등 남남정맥 능선이 보입니다.

창원, 고성, 진주등 3개 시군의 경계지점에서 월아지맥 능선을 따라 만수산으로 갑니다.

이곳에서 만수산~보잠산으로 이어지는 능선은 고성군과 진주시의 경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만수산 정상에서.......

만수산에서 바라본 진주시 이반성면 풍경과 우리가 하산할 길성저수지

만수산에서 길성저수지까지 길이 험하여 상당히 애로사항이 많았지만 무사히 하산하였습니다.

길성 버스정류장에서 16시 05분경 남마산 출발 진주행 버스로 귀가하였습니다.

장소 : 창원시 진전면~고성군 회화면~진주시 이반성면 적석산~깃대봉~준봉산~만수산***9

코스 : 양촌마을-산불초소-오봉산-국수봉-적석산-음나무재-깃대봉-준봉산-만수산-이반성면 길성마을

거리 : 약 12.2km / 중식포함하여 약 5시간 15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