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東)

박월산~화왕산~진흥왕 척경비

by 南道 2016. 7. 21.

창녕군의 화왕산은 여러 번 등산하였지만 모두 억새를 보기 위하여 가을철에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여름철에 등산하였는데 고암면의 박월산을 경유하여 화왕산을 오르는 코스로 다녀왔습니다.

진주에서 06시 30분 마산행 버스를 타고, 마산에서 07시 50분 창녕행 버스로 창녕 버스터미널에 도착하였습니다.

창녕 버스터미널에서 택시로 박월산 들머리인 고암면 우체국 앞에 도착하였습니다. (창녕읍-고암면 택시비 8,000원)

창녕군 고암우체국에서 08시 45분경 박월산~화왕산 산행을 시작합니다.

걷기 좋은 박월산 숲길을 따라서.......

박월산 정상에서......

박월산을 지나고 몇개의 작은 봉우리들을 넘어서 화왕산 주능선이 가까워지면 급경사길을 올라갑니다.

전망대에서 우리가 올라온 박월산 능선을 바라보고.....

관룡산에서 화왕산으로 이어지는 등산로에 설치된 이정표

허준 드라마 촬영장

화왕산성 동문

화왕산성의 여름 풍경

창녕 조씨 득성지

화왕산성 남문에서 점심식사를 하였습니다.

날씨도 흐리고 바람도 선선하여 산행하기 정말 좋았습니다.

화왕산 정상으로 가면서 뒤돌아 본 풍경

배바위 방향 풍경

화왕산은 이번이 일곱 번째 등산이지만 여름철에 올라서 등산객들도 없고 여유 있게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화왕산에서 관룡산 방향으로 이어지는 주능선은 천연의 성벽입니다.

창녕 교동리 고분군에 도착하여 산행을 마무리하고 창녕읍내 유적 답사를 하였습니다.(산행거리 11.8km 5시간 10분 소요됨)

창녕 박물관은 마침 휴관일이어서 아쉬웠습니다.

신라 진흥왕 척경비가 처음 있었던 자리의 설명문

신라 진흥왕 척경비 원위치

신라 진흥왕 척경비(국보 33호)

1500년 전의 신라 진흥왕 척경비에서 기념사진을 남기고.....

창녕읍 퇴천 삼층석탑(경남 유형문화재 10호)은 신라시대 석탑입니다.

창녕 객사(경남 유형문화재 231호)

창녕 석빙고(보물 310호)

창녕 석빙고를 답사하고 오늘 일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장소 : 창녕군 박월산(385m)~화왕산(756m)***7

코스 : 고암면 우체국-박월산-486봉-허준 세트장-화왕산성-화왕산-창녕박물관-진흥왕 척경비-석빙고-창녕 버스터미널

거리 : 약 15.3km / 산행 11.8km  5시간 10분, / 창녕읍내 문화재 답사 3.5km 1시간 30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