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西)

하동군 금오산(849m)~깃대봉~연대봉

by 南道 2014. 5. 4.

꼭 1년 전에 금오산 문바위 코스를 산행하며 남해대교 방향으로 종주를 생각하였습니다.

2014년 5월 3일 가람뫼님과 둘이서 금오산-깃대봉-연대봉-남해대교를 종주하였습니다.

아직도 가보고 싶고 걷고 싶은 코스를 갈 수 있음을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진주에서 08시 40분 하동행 버스를 타고 전도 정류장에서 하차하였습니다.(진주-전도 3,400원)

전도에서 택시로 오늘 산행 들머리인 덕천리 덕천소류지 입구로 이동하였습니다. (택시비 6,100원)

꼭 1년 만에 다시 만난 느티나무가 푸르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금오산 정상이 보입니다. 덕천리 느티나무에서 정상까지 약 4km 입니다.

문바위를 보기 위하여 덕천소류지 둑을 건너 좌측의 능선으로 산행을 하였습니다.

등산로가 확실하지만 사람이 많이 다니지 않아서 숲이 우거져 길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금오산의 명소인 문바위

문바위 안쪽에서 기념사진을 남기고.....

문바위에서 정상까지 약 1.3km 입니다.

금오산 정상까지 약 1km 정도 도로를 걸어 갑니다.

금오산  정상 부근에 있는 해맞이공원의 조망

산행을 시작한지 약 1시간 40분 만에 금오산 정상에 올랐습니다.

꼭 1년만에 다시 금오산을 올라 기념사진을 남기고.....

오늘 가야할 깃대봉-연대봉 능선이 조망됩니다.

덕천마을 방향으로.....

금오산의 철쭉

금오산 마애불

청소년 수련원 방향으로 가다가 연대봉 갈림길에서 남쪽으로 갑니다.

여기서부터는 연대봉까지는 등산로가 확실치 않아서 조심조심 진행합니다.

도로가 지나는 정곡재

깃대봉 철쭉 군락지에는 이미 꽃이 다 졌네요.

깃대봉

깃대봉에서 바라본 금오산

깃대봉에서 바라본 연대봉.....

오늘 가야할 연대봉에 채석장이 있어서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깃대봉과 연대봉 사이의 아침재

너덜지대를 올라가는게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드디어 연대봉(447m) 정상에 도착하여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연대봉은 한려 해상 국립공원에 포함된 산으로 조망이 아주 탁월한 산입니다.

연대봉 정상에서 바라본 금오산과 깃대봉....... 힘들었지만 보람을 느낀 산행이었습니다.

연대봉 정상의 조망....... 사천만 방향

오늘 최종 목적지인 남해대교와 남해섬 조망

이순신 장군이 마지막 해전을 벌이고 순국하신 노량앞바다 조망.

멀리 바다 건너편은 전남 여수시입니다.

광양만 바다 조망......

하동 화력발전소와 광양 제철소가 보이고 사진에서는 흐리지만 이순신대교도 조망됩니다.

하동군 금남면 신노량으로 하산하여 남해대교까지 약 1km 걸어갑니다.

약 6시간 만에 남해대교(구노량)에 도착하여 오늘 산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구노량에서 16시 10분경 남해에서 진주로 가는 버스에 올라 귀가하였습니다. (남해대교-진주 4,000원)

장소 : 하동군 금오산(849m)-깃대봉-연대봉*****5

코스 : 금남면 덕천리-문바위-금오산 정상-마애불-정곡재-깃대봉-아침재-연대봉-신노량-남해대교

거리 : 약 11.6km / 중식포함하여 약 6시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