晉州市/진주권 걷기

진주 에나길...선학산 전망대~비봉산

by 南道 2023. 7. 11.

장마가 이어지는 날씨여서 오늘은 진주 에나길을 걷기로 하였습니다.

비가 오락가락하는 일기예보여서 우산을 챙겨 들고 08시경 집을 나섰습니다.

선학산 들머리의 장승들과 인사를 나누고...

선학산 전망대에 도착하니 비가 내리는 남강과 진주시가지가 고요합니다.

오늘은 진주 에나길을 따라 비봉산을 거쳐 중앙시장까지 갈 예정입니다.

08시에 시작하였는데, 선학산 전망대를 지날 무렵 09시가 되었네요.

비를 맞고 있는 꽃잎

말띠고개(봉황교)의 이정표

대봉정

진주시가지를 보며 걷는데 비가 오락가락하여 우산을 폈다가 접기를 반복하였습니다.

비봉산 조림사업 이후 녹색으로 변한 풍경이 정말 좋습니다.

별에 별자리에서 바라본 진주시가지

상봉동 쪽에도 조림사업으로 심은 나무들이 잘 자라고 있습니다.

비봉산 정상에 예쁜 정상석이 설치되었네요.(2023년 6월 19일 설치)

봉산사로 하산하였습니다.

오랜만에 봉산사를 참배하고 싶었지만 문이 잠겨서 담장 위로 사진만 찍고 돌아섭니다.

비봉루를 구경하고 중앙시장으로 갑니다.

중앙시장의 이곳저곳을 구경하고 시내버스를 타고 귀가하였습니다.

비가 오락가락하는 날씨였지만 진주 에나길을 걷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코스 : 하대동-상대배수장-선학산 전망대-봉황교-대봉정-비봉산-봉산사-비봉루-중앙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