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西)

산청군 정취암~대성산~둔철산(823m)

by 南道 2023. 5. 12.

산청군 둔철산을 다녀왔습니다.

둔철산은 그동안 심거마을에서 주로 산행을 하였지만

오늘은 오랜만에 정취암과 와석총을 보기 위하여 둔철 생태숲으로 갑니다.

해발 고도 500m 정도의 고지에 위치한 생태숲 주차장에 주차하고 산행을 시작합니다.

정취암은 산청 9경 중 하나로 아름다운 풍경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사찰입니다.

둔철산 생태숲에서 약 1km를 걸어서 정취암에 도착하였습니다.

정취암 조망.... 산청군 신등면 일대와 의령군의 자굴산이 보입니다.

정취암 고사목

가까이에 정수산이 보이고 그 뒤로 황매산도 보입니다.

대성산 정상

대성산 정자에서 바라본 와석총 봉우리

5년 만에 다시 만난 와석총

와석총의 바위들이 정말 신기하게 보입니다.

와석총에서 바라본 둔철산 정상

갈림길 이정표에서 둔철산 정상으로 갔다가 되돌아와서 둔철마을로 갈 예정입니다.

둔철산(823.4m) 정상에서...

둔철산 조망... 경호강과 산청읍이 보입니다.

둔철산 조망... 웅석봉이 보이고 그 뒤에 지리산 천왕봉이 조망됩니다.

둔철마을로 하산하는데 계곡의 물소리가 정말 아름답게 들립니다.

정취암으로 가는 도로를 만나고 약 2km 거리의 생태 체험 숲 주차장으로 갑니다.

오늘 산행은 고도 차이가 크지 않아서 어렵지 않았습니다.

오랜만에 정취암과 와석총을 만나는 즐거운 둔철산  산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소 : 산청군 정취암~대성산~둔철산(823m)... 둔철산 12차 산행

코스 : 둔철 생태숲 주차장-정취암-대성산-와석총-둔철산-둔철마을-원점회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