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西)

사천시 흥무산(452.5m)~이구산

by 南道 2021. 6. 27.

6월 27일 일요일,

사천시의 흥무산~이구산을 산행하였습니다.

진주에서 07시 30분 사천행 버스로 사천 시외버스 터미널로 이동하였습니다.

사천 터미널에서 08시 28분 사촌행 버스로 08시 50분경 들머리인 소산마을에 도착하였습니다.

기사님은 사촌행 버스는 승객이 없어서 조만간 노선이 폐지될 예정이라고 하였습니다.

2018년 7월 소산마을에서 흥무산을 산행하고 3년 만에 다시 찾아왔습니다.

소산마을의 자귀나무도 아름다운 꽃을 피웠네요.

소산마을에서 약 1.4km 거리에 있는 한티재가 흥무산의 들머리입니다.

이 고개를 넘어가면 사천시 정동면인데 기회가 되면 한번 걸어보고 싶습니다.

한티재의 흥무산 등산 안내도

숲길이  정말 시원합니다.

소산마을에서 약 1시간을 걸어서 흥무산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소산마을-흥무산 약 3km)

고자재에 있는 고자정

고자재를 지나면 이구산(선황사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조금 전 지나 온 흥무산

이구산 상사바위

사천시의 명산인 와룡산이 한눈에 보입니다.

이구산 정상에서...

성황당산의 단군성전

오인 숲에 도착하여 실질적인 산행은 종료되었습니다.

사천강에서 오늘 산행한 이구산이 보입니다.

사천읍내에서 오늘 산행을 종료하고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였습니다.

약간 먼 거리였지만 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서 산행에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장소 : 사천시 흥무산(4)~이구산(8)~성황당산

코스 : 소산마을-한재-흥무산-고자재-상사바위-이구산-성황당산-오인 숲-사천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