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東)

고성군 선유산~소곡산(481.2m)

by 南道 2020. 1. 13.

1월 13일 월요일,

고성군 개천면에 위치한 선유산과 소곡산을 다녀왔습니다.

선유산은 산행경험이 있지만 소곡산은 오늘 처음으로 답사하게 되었습니다.

08시 50분경, 고성군 개천면 하명마을화관 뒤편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오늘 산행을 시작합니다.

하명마을 선유산 들머리의 이정표

고성군 연화산 도립공원이  바로 앞에 보입니다.

선유산 능선의 첫 이정표에서 연당리 방향으로 0.2km 떨어진 들평봉을 갔다가 되돌아 와서 선유산으로 갑니다.

멀리 진주시내의 아파트들이 조망됩니다.

상여봉

선유산~소곡산 갈림길 이정표

진주시와 경계를 이루고 있는 보잠산이 가까이 보입니다.

산행을 시작한지 약 1시간 50분만에 선유산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선유산 정상의 조망

금굴의 굴착기

가천고개

가천고개에 있는 선유산~소곡산 등산안내도

소곡산 정상의 조망......적석산~깃대봉이 보이고, 그 뒤로 함안군의 여항산이 조망됩니다.

소곡산 정상의 돌탑

산불 감시원에게 부탁하여 오늘 처음으로 오른 소곡산(481.2m) 정상에서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소곡산 정상의 이정표......

명성리 방향으로 하산하였는데 여기서부터 등산로가 좋지 않아서 시간도 많이 걸리고 애로사항이 많았습니다.

망선봉 정상

소곡산 정상에서 거친 산길을 걸어 하명마을의 날머리 이정표에 도착하니 비로소 안심이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산길은 잘 정비되어 양호한 수준이지만 소곡산~망선봉~명성리 구간은 길이  좋지 않았습니다.

등산안내도, 이정표등이 잘 정비되어 좋은 이미지였는데 마지막에 길이 험하여 아쉬움이 남는 산행이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오늘 코스를 반대로 하여 소곡산~선유산 방향으로 산행해보고 싶습니다......감사합니다.

장소 : 고성군 개천면 선유산(3)~소곡산(1)

코스 : 하명마을회관-들평봉-소재봉-상여봉-선유산-금굴-가천고개-소곡산-망선봉-하명(명성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