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西)

합천군 숙성산(907m)~문재산(933m)

by 南道 2019. 12. 12.

12월  11일 수요일,

합천군과 거창군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숙성산(907m)과 문재산(933m)을 산행하였습니다.(2명 산행)

문재산은 산의 생김새가 임신한 미녀가 누워있는 형상이라고 하여 미녀봉이라고도 불리는 산입니다.

09시 30분경 오도산 자연휴양림에 도착하여 오늘 산행을 시작합니다.

65세 이상이어서 입장료는 받지 않고 주차비(2,000원)만 징수하였습니다.

휴양림 입구의 등산안내도 부근에 주차하고 숙성산 방향으로 산행을 시작합니다.

가는날이 장날이라더니 오늘 등산로 보수작업을 하고 있네요.....감사합니다.

말목재 이정표에 숙성산 방향은 안내가 없습니다.

미녀봉 반대 방향으로 숙성산 정상을 갔다가 되돌아 올 예정입니다.(말목재-숙성산 약 1.4km)

숙성산 가는 길은 상당한 급경사입니다.

산행을 시자한지 약 1시간30분만에 숙성산 정상에 도착하니 거대한 정상석이 반겨줍니다.

숙성산 정상의 이정표.....가야할 미녀봉까지 4km 거리입니다.

숙성산에서 말목재를 거쳐 미녀봉으로 갑니다.

미녀봉의 미녀 머리부분에 해당하는 봉우리입니다.

급경사길을 힘들게 올라갑니다.

이정표 아래 쉼터에서 간식을 먹고 잠시 휴식하였습니다.

바위 부분은 유방봉입니다.

유방봉

숙성산과 문재산(미녀봉)은 합천군과 거창군의 경계를 이루고 있어서 양 군의 시설물들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약 8년 9개월만에 다시 문재산(미녀봉)에 올라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문재산(미녀봉) 정상의 이정표

문재산에서 오도산 자연휴양림으로 하산하였습니다.

하산길에 약간의 비가 날렸지만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해발 900m가 넘는 숙성산과 문재산에서 즐거운 산행을 하였습니다......감사합니다.

장소 : 합천군~거창군 숙성산-문재산(미녀봉) *** 2

코스 : 오도산자연휴양림-말목재-숙성산-말목재-유방봉-문재산-오도산자연휴양림(원점회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