望草亭/인생길 여행

재(嶺) 13차, 수리재...개천~반성

by 南道 2019. 7. 27.

장마전선이 중부지방으로 올라가서 비를 많이 내리고 있습니다.

남부지방은 흐리고 보슬비 정도의 비만 내려서 아침 일찍 도보답사를 위하여 길을 나섰습니다.

진주에서 출발하는 배둔행 완행버스를 타고 07시 30분경 고성군 영오면 소재지에 도착하였습니다.

고성군 영오면은 연화산 도립공원 산행을 위하여 자주 지났던 곳입니다.

영오면소재지에 부근에 있는 선유산 등산안내도입니다.

예전과 달리 소곡산 연계 등산로가 있어서 다음에 답사하겠습니다.

영오면 소재지에서 약 1시간 정도 걸어서 가천저수지에 도착하였습니다.

가천저수지 삼거리에서 반성 방향으로 본격적인 수리재 길을 걷습니다.

수리재는 예전에 고성군 영오면~개천면등 인근 지역 주민들이 진주 반성 장터로 장을 보러 가는 길이었습니다.

반성장은 진주시 동부지역 5개면과 인근의 함안, 의령, 마산, 고성등에서도 장을 보러 오는 큰 장이었다고 합니다.

고성군 개천면과 진주시 일반성면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수리재 정상에서......

수리재는 보잠산의 서쪽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칡넝쿨이 많아서 나무들에게는 큰 피해가 우려됩니다.

농로를 따라.....

운천마을

운천저수지

운천저수지에서 앵고개를 넘어 일반성면 소재지로 갑니다.

반성천 둑에는 달맞이꽃이 아름답게 피었네요.

반성천

옛 반성역사에 도착하여 오늘 도보 답사여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14.6km)

고개도 넘고, 도로, 농로, 하천둑등 여러 행태의 길을 걸으며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장소 : 고성군 영오면~개천면~진주시 일반성면

코스 : 영오-선유산들머리-차치교-가천저수지-수리재-남산삼거리-운천저수지-반성천-반성터미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