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東)

백운산~학남산~천왕산(581.4 m)

by 南道 2017. 2. 1.

설 명절을 보내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와서 내원님과 함께 고성군으로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가보지 못한 대가면의 백운산과 학남산을 답사하고 천왕산을 오르기로 하였습니다.

진주에서 09시 20분경 봉치행 버스로 09시 50분경 진주시 금곡면 소재지에 도착하였습니다.

금곡에서 10시 10분 영현면을 경유하는 고성행 군내버스를 이용하여 10시 35분경 장전고개에 도착하였습니다.

장전고개에서 가파른 산길을 올라 백운산 능선에 도착하니 멋진 바위가 반겨줍니다.

백운산 정상의 조망.

고성군의 명산인 벽방산과 거류산이 조망됩니다.

백운산 정상에서.......

고성군의 500m급 산중 그동안 미답이었던 학남산 정상의 학선대를 처음으로 만났습니다.

학남산 정상 학선대에서.....

큰재

큰재에 있는 천왕산 등산안내도

지나온 백운산

큰재에서 임도를 따라 천왕산으로 갑니다.

오늘 지나온 학남산

천왕산 정상에 오르면 조금전 지나온 임도가 보입니다.

예전에 무량산이라고 불렸는데 지금은 천왕산이 되었습니다.

산과 봉우리의 명칭 변경에 관한 내용이 정상석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2011년 4월 이후 6년 만에 무량에서 천왕산으로 명칭이 변경된 정상에 올라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고성읍 시가지와 거류산, 벽방산등이 조망됩니다.

봉화대

충효 테마파크

고성군 대가면 소재지와 대가저수지

장전고개에서 약 5시간만에 12km를 걷고 대가면사무소 앞에서 오늘 산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고성 군내버스로 고성 버스터미널로 이동하여 진주행 버스로 귀가하였습니다.(고성-진주 3700원)

장소 : 고성군 대가면 백운산-학남산-천왕산-봉화산***3

코스 : 장전고개-백운산-학남산-큰재-임도-천왕산-572봉-봉화산-충효테마파크-대가면사무소

거리 : 약 12km /중식 포함하여 약 5시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