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西)

산청군 구곡산(961m)...지리산 조망

by 南道 2017. 1. 11.

지리산의 전망대라고 불리는 산청군 시천면의 구곡산을 다녀왔습니다.(내원님 동행)

09시 중산리행 버스로 09시 50분경 덕산에서 하차하여 들머리인 덕천서원으로 걷습니다.

지리산 대원사계곡에서 흘러온 덕천강과 중산리계곡에서 흘러온 시천천이 합류하는 지점입니다.

남명 조식선생의 시비

남명선생의 제자들이 건립한 세심정은 덕천서원 입구에 있습니다.

덕천서원(경남 유형문화재 제 89호)는 남명 선생이 돌아가시고 4년 뒤인 1576년 제자들에 의해 건립되었습니다.

덕천서원

덕천서원 옆에 있는 이정표

도솔암으로 가는 길

덕산에서 약 3km를 걸어서 도솔암에 도착하였습니다.

도솔암 좌측의 등산로를 따라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됩니다.

도솔암에서 약 200m 지점에 갈림길이 있고 우리는 좌측 등산로로 올라갑니다.

갈림길의 이정표

와룡폭포는 수량이 적어서 폭포의 위용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네요.

도솔암에서 능선까지 가파른 길을 올라갑니다.

능선에 오르니 8년 전에 보았던 이정표가 반갑습니다.

구곡산 능선에서 바라보는 지리산 천왕봉은 정말 감동적입니다.

지리산 영신봉에서 남쪽으로 달려서 경남 지방을 관통하는 낙남정맥 능선입니다.

2009년 이후 8년 만에 다시 구곡산에 올라서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지리산 천왕봉에서 구곡산으로 이어지는 황금능선

두달 전인 2016년 11월 걸었던 이방산~마근담봉~용무림산~벌목봉~수양산이 보입니다.

산청군 시천면소재지인 덕산

하산길은 등산로도 흐리고 산죽이 많아서 시간이 많이 지체되었습니다.

힘들게 원리마을로 내려오니 덕산이 지척입니다.

지리산의 약초및 곶감으로 유명한 덕산시장

장소 : 산청군 시천면 구곡산(961m)***2

코스 : 덕산버스정류장-덕천서원-도솔암-도솔릉-헬기장-구곡산 정상-이정표삼거리-원리-원점회귀

거리 : 약 10.2km / 중식 포함하여 약 4시간 50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