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한국 산행

충남 서해안의 명산...오서산(790.7m)

by 南道 2015. 11. 22.

오서산(790.7m)은 충남 보령시와 홍성군 사이에 있는 산으로 서해안의 조망이 좋은 명산입니다.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오서산의 억새도 보고 서해의 조망도 보기 위하여 다녀왔습니다.(뫼사랑산악회)

오전 10시 30분경 보령시 오서산 자연휴양림에 도착하였습니다. (진주에서 약 3시간 소요됨)

뫼사랑산악회 회원님들과 기념사진을 남기고 산행을 시작합니다.

나뭇잎이 다 떨어지고 오서산은 어느듯 겨울분위기입니다.

최근에 비가 제법 내려서 작은 폭포에 생명의 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월정사

오서산 주능선의 이정표......정상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오서산 정상에 많은 등산객들이 보입니다.

휴양림에서 산행을 시작한지 약 1시간 10분만에 오서산 정상에 도착하여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지나온 오서산 정상

홍성군 광천읍에도 오서산 정상석이 있습니다.(뫼사랑카페에서 옮겨 온 사진임)

오서산의 억새

오서산은 마지막 억새를 보기 위하여 많은 등산객들로 붐빕니다.

홍성군 광천읍 방향 조망......날씨가 흐려서 서해바다를 볼 수 없어서 아쉬운 산행이었습니다.

정암사로 하산하며 바라본 오서산 정상부 능선

오서산은 유난히 키가 작은 분재같은 소나무가 많았습니다.

아마도 서해에서 불어오는 바람등 기후조건이 영향을 준 것으로 생각됩니다.

정암사로 하산하는 길은 경사가 급하고 수많은 계단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정암사

정암사 부근에는 아직 단풍이 남아 있네요.

상담주차장은 많은 등산객들로 작은 시장이 형성되었네요.

상담주차장에 도착하여 오서산 산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약 1시간 정도 후미를 기다려서 15시경 상담주차장을 출발하여 18시 20분경 진주에 도착하였습니다.

오고 가는 길이 멀었지만 평소 꼭 가보고 싶었던 충남의 오서산을 산행하여 마음 흐뭇한 하루였습니다.

장소 : 충남 보령시 홍성군 오서산(790.7m)

코스 : 오서산 자연휴양림-명대계곡-월정사-오서산-오서정-전망대-정암사-상담주차장

거리 : 약 7.1km / 중식포함하여 약 3시간 40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