晉州市/진주권 산행

집현산(577m)~광제산...단독 산행

by 南道 2015. 5. 31.

5월 31일 일요일, 나 혼자서 가까운 집현산~광제산을 다녀왔습니다.

07시 50분경 선학사거리에서 응석사로 가는 시내버스에 올랐습니다. (08시 15분 응석사 도착)

오늘은 집현산 동봉-부봉-정상을 거쳐서 광제산까지 산행할 예정입니다.

때 이른 더위로 한 낮에는 여름같은 날씨이지만 아침에는 선선하여 산행하기 딱 좋은 날씨입니다.

응석사 석불을 참배하고 집현산 동봉(장군봉)으로 올라갑니다.

이른 아침이어서 싸리꽃이 아직 이슬에 젖어 있습니다.

고도를 높여가자 집현산 부봉에서 장군봉으로 이어지는 부드러운 능선이 너무도 멋지게 다가옵니다.

남덕유산에서 진주시로 이어지는 진양 기맥을 종주한 산님들의 흔적......

집현산 장군봉(동봉) 정상

진주시에서 가장 고도가 높은 집현산 부봉(572m) 정상의 조망

집현산의 제2봉인 부봉 정상

집현산 제 1봉인 정상 (577m)

진주시 명석면과 산청군 신안면을 이어주는 청현 고개

광제산이 자랑하는 토종 소나무숲길

광제산 정상인 봉수대로 올랐다가 약샘 방향으로 하산합니다.

광제산 정상인 봉수대에서 등산객을 만나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약샘에서 시원한 샘물을 한 잔 하니 정말 좋습니다.

광제산 너덜지대

우산나물

하산하면서 오늘 혼자서 즐겁게 걸어온 집현산을 카메라로 당겨봅니다.

응석사를 출발한 지 5시간 07분 만에 홍지 주차장에 도착하였습니다.

약 10분 정도 기다렸는데 운이 좋게도 13시 30분경 시내버스가 와서 정말 반가웠습니다.

5시간이 넘게 나 홀로 산행을 하였지만 마음은 하늘을 날아갈 듯 가벼운 하루였습니다.

장소 : 진주시 집현산(11)~광제산(8) ***3

코스 : 응석사-동봉-부봉-무너미재-집현산 정상-청현 고개-보현봉-광제산 봉수대-약샘-홍지 주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