晉州市/진주권 산행

만수산(445m)~보잠산~작당산

by 南道 2015. 3. 23.

3월 22일 일요일,

내원님과 둘이서 진주시와 고성군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월아지맥 능선을 산행하였습니다.

월아지맥은 낙남정맥에서 갈라져 보잠산을 지나서 진주시 월아산까지 이어지는 산줄기입니다.

이 코스는 약 3년 전 여름에 답사하였지만 당시 태풍으로 길이 확실치 않아서 고생하였습니다.

남마산행 완행버스로 09시 50분경 발산리 정류장에 도착하였습니다.

발산리 정류장에서 발산재까지 약1km 정도 도로를 따라 걸어야 합니다.

산행을 시작한 지 약 1시간 만에 준봉산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준봉산 정상에서 약 200m 정도 되돌아 나오면 월아지맥 갈림길입니다.

갈림길에서 바라보면 가까이 철탑뒤에 만수산이 보이고 저 멀리 보잠산도 조망됩니다.

지난 1월에 답사하였던 고성군의 용암산과 미암산이 보이고 나선리 저수지도 보입니다.

약 3년 만에 다시 찾아 온 만수산 정상에서.....

월아지맥 능선길은 걷기 좋은 소나무 숲길이 대부분입니다.

진주시 이반성면과 고성군 개천면을 이어주는 고개를 지나면 보잠산으로 올라갑니다.

산행을 시작한 지 약 4시간 만에 9km를 걸어서 보잠산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보잠산 정상의 조망......

반성 뒷편으로 마주 보이는 산은 진주시와 함안군의 경계를 이루는 방어산입니다.

경남 수목원의 뒷산인 작당산 정상

경남 수목원을 지나며......

경남 수목원 버스정류장에서 잔주 시내버스로 귀가하였습니다.

장소 : 월아지맥 준봉산-만수산-보잠산-작당산***4

코스 : 발산정류장-발산재-준봉산-만수산-고개(도로)-보잠산-작당산-경남수목원

거리 : 약 14.3km / 중식포함하여 약 5시간 30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