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한국 산행

구미시 법성사~금오산(976m)~도선굴

by 南道 2014. 6. 1.

5월 31일, 토요일 뫼사랑 산악회 정기 산행에 참여하여 구미의 금오산을 다녀왔습니다.

약 6년 전에 다녀온 금오산이지만 이번에는 법성사에서 오르고 채미정 방향으로 하산였습니다.

10 50분경 산행 들머리인 법성사에 도착하여 산행을 시작하였습니다. (진주에서 2시간 50분 소요됨)

법성사

정상까지 2km 거리로 거리가 짧지만 고도 차이가 800m 정도 되는 급경사길을 올라야합니다.

초여름의 금오산은 녹색의 향연의 펼쳐지고 있습니다.

구미시가지 조망

가파른 길을 힘들게 오르지만 눈 앞에 펼쳐진 금오산의 비경에 탄성이 저절로 나옵니다.

드디어 금오산 정상이 보입니다.

가파른 경사길을 정말 힘들게 올라서 약사암에 도착하였습니다.

약사암 건너편의 전망 바위에 돌탑들이 보입니다. 정상에서 멀지 않으므로 들릴 예정입니다.

약사암

약 6년만에 다시 금오산 정상에 올랐습니다.

금오산 정상에서 헬기장을 돌아 조금 더 가면 약사암을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은 저절로 탄성이 나옵니다.

기암과 약사암 건물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약사암 전망대에서......

구미시가지 조망

금오산 정상에서 점심 식사를 마치고 마애불 방향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금오산 마애불

하산길에 바라본 금오산의 풍경들.....

물이 말라서 아쉬운 대혜폭포

도선굴 내부에서 바라본 풍경(뫼사랑산악회 몽돌님 사진)

도선굴에서......

해은사

대혜문

금오산 등산로 입구에 있는 채미정을 답사하며 야은 길재선생의 삶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하산하여 바라본 금오산

장소 : 구미시 금오산***2

코스 : 법성사-약사암-현월봉-약사암 전망대-마애불-할딱고개-대혜폭포-도선굴-해은사-대혜문-채미정

거리 : 약 9km / 중식포함하여 약 5시간 10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