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전국 산행

지리산 연하봉(1730m)~촛대봉(1703.7m)

by 南道 2013. 10. 31.

어머니는 이 세상에서 가장 고귀한 이름입니다.

우리나라의 산중에서 지리산은 "어머니산"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어머니의 산........

지리산이 우리 민족에게 어떤 의미의 산인지를 다시 한번 생각해 봅니다.

1967년 우리나라 최초로 국립공원이 된 지리산 자락인 진주시에 살고 있는 것은 나에게 큰 행운입니다.

10월 30일 수요일,

오전 7시 05분에 출발하는 중산리행 버스를 타고 지리산의 품으로 달려갑니다. (진주-중산리 5900원)

8시 10분경 중산리에 도착하니 제법 쌀쌀하지만 산행하기 딱 좋은 날씨입니다. (진주에서 1시간 5분 소요됨)

오늘은 장터목을 거쳐 연하봉-촛대봉을 오르고 세석을 거쳐 백무동으로 하산할 계획입니다.(약 16.7km)

중산리 버스정류장에서 탐방 안내소까지는 약 1.4km로 25분 정도 걸립니다.

중산리 탐방 안내소를 지나자 아름답게 물든 단풍이 우리 일행을 반겨줍니다.

칼바위

칼바위 삼거리에서 장터목 방향으로.......

지리산 주능선(제석봉)이 한폭의 동양화처럼 아름답습니다.

오랜만에 다시 만난 유암폭포에서........

중산리 버스정류장에서 약 3시간 20분만에 장터목에 도착하니 대피소 증축 공사가 진행중입니다.

급경사로 인하여 약간 늦은 후미 그룹을 기다려서 라면으로 함께 즐거운 점심식사를 하였습니다.

장터목에서 오늘 함께 산행하신 산을 사랑하시는 벗님들과 기념사진을 남기고.........

장터목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12시 30분경 세석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장터목을 지나서 연하봉-삼신봉-촛대봉으로 이어지는 능선의 풍경은 그야말로 선경입니다.

해발 1700m를 오르내리는 아름다운 능선을 걸어가며 건강하게 지리산을 볼 수 있슴이 정말 감사하였습니다.

연하봉의 비경...... 가야할 삼신봉과 촛대봉이 보입니다.

고사목과 파란하늘........

지리산 주능선....... 멀리 반야봉과 노고단이 보입니다.

촛대봉 조망....... 지리산 천왕봉이 장엄하게 보입니다.

지리산 촛대봉 이정표

촛대봉 정상의 조망....... 세석대피소-영신봉-반야봉-노고단등 지리산 주능선이 보입니다.

촛대봉 정상에서 지리산 주능선과 천왕봉을 배경으로 산을 사랑하는 산사나이들이 기념사진을 남기고.......

세석습지

세석갈림길에서 백무동 방향으로......

세석에서 30여분 내려오면 한신계곡의 물소리가 들리기 시작합니다.

한신계곡의 상류는 단풍이 지고 없지만 백무동 방향으로 내려오면서 단풍이 절정에 이르러 피로를 잊고 걸었습니다.

한신계곡 최고의 명소라고 할 수 있는 가내소 폭포

한신계곡의 단풍길을 걸어가며 강산님과 함께......

장시간 산행으로 다리도 아프고 몸은 힘들었지만 마음은 가볍고 즐거웠습니다.

아!

지리산의 가을이여......

백무동 한신계곡 입구의 이정표

약 8시간 35분 만에 16.7km를 걸어서 무사히 백무동에 도착하여 오늘 지리산 산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17시 30분 백무동 출발 함양행 버스를 타고, 함양에서 18시 33분 진주행 버스를 이용하여 귀가하였습니다.

이번 산행을 계획하고 진행한 입장에서 오늘 무사히 산행을 마치신 동료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장소 : 지리산 연하봉-삼신봉-촛대봉

코스 : 중산리-유암폭포-장터목-연하봉-삼신봉-촛대봉-세석-한신계곡-가내소폭포-백무동 버스정류장

거리 : 약 16.7km/ (중식 포함하여 약 8시간 35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