晉州市/진주권 산행

월아산 장군대봉(482m)~국사봉

by 南道 2024. 1. 14.

2024년 새해 첫 산행으로 진주시 금산면의 월아산을 다녀왔습니다.

08시 40분경 신기 버스 정류장에 도착하여 오늘 산행을 시작합니다.

진주 지방의 아침 기온이 영하이지만 산행하는데 큰 무리가 없습니다.

청곡사 소류지에서 바라본 월아산

청곡사에서 장군대봉과 국사봉을 차례로 오르고 금호지로 하산합니다.

신기에서 출발한 지 약 1시간 30분 만에 장군대봉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약 3.5km)

장군대봉 정상에 오르면 남해 바다가 보이는데 오늘은 조망이 아쉽습니다.

질매재로 가는 길에서 방어산과 여항산이 보입니다.

가야 할 국사봉

장군대봉과 국사봉 사이의 동물 이동 통로에서 바라본 질매재

국사봉으로 오르는 길에서 바라본 진주시가지

월아산 국사봉 정상

금호지 생태공원

금호지에서 바라본 월아산의 봉우리가 정말 멋집니다.

약 4시간 10분 만에 금산면 소재지에 도착하여 시내버스로 귀가하였습니다.

금년에도 건강하게 산을 오를 수 있기를 다짐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장소 : 진주시 월아산 장군대봉(482m)~국사봉... 103차

코스 : 신기-청곡사-장군대봉-질매재-국사봉-개양제-금호지-금산 삼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