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西)

와룡산 북릉...하늘먼당(566m)~안점산 봉수대

by 南道 2023. 8. 4.

8월 4일 금요일,

사천시 와룡산의 북쪽 능선인 하늘먼당~안점산 봉수대 코스를 산행하였습니다.

날씨가 더운 관계로 아침 일찍 출발하여 06시 50분경 사천시 사남면 가천보건진료소에 도착하였습니다.

가천보건진료소 부근에 주차하고 오늘 산행을 시작합니다.(진주-가천보건진료소, 약 26km)

가야 할 와룡산 북릉의 용치재가 멀리 보입니다.

사천시 사남면 가천마을 회관

가천마을에서 와룡산이 아주 가깝게 보입니다.

가천마을에서 용치재로 가는 임도

약 1시간 만에 용치재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가천 보건진료소에서 약 3.2km)

용치재에서 준비한 김밥으로 아침 식사를 하였습니다.

하늘먼당은 예전에 와룡산 종주하면서 몇 번 만났지만 오랜만에 다시 오르게 되었습니다.

건너기 힘든 바윗길도 안전하게 지나고...

용치재에서 출발한 지 약 1시간 만에 하늘먼당 정상에 올랐습니다.

하늘먼당에서 한참을 쉬고 약수암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하늘만당의 이정표를 보니 예전에 약수암에서 와룡산 민재봉으로 종주산행하던 추억들이 떠오릅니다.

이제는 장거리 산행이 어려워서 이렇게 코스를 분리하여 산행을 하고 있습니다.

조금 전 지나온 하늘먼당(사진의 왼쪽)이 보이고 와룡산 주능선이 조망됩니다.

사천만 바다도 보입니다.

봉두산 정상에 설치된 벤치에서 한참 동안 쉬어갑니다.

전망바위

바위에 오르면 하동군 금오산과 사천만 바다가 한눈에 보입니다.

안점산 봉화대가 가깝게 보입니다.

용치재에서 안점산 봉수대까지 등산로 전구간의 풀을 재거하였군요.

수고하신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점산 봉수대

무지개샘

약수암 입구에 설치된 와룡산 등산 안내도

약수암

이 꽃은 이름이 금불초라고 하는군요.

하산길에 되돌아본 안점산 봉수대와 봉두산

신기마을에 도착하여 오늘 산행을 종료하였습니다.

사남면소재지 부근의 식당에서 시원한 밀면으로 점심식사를 하였습니다.

점심식사 후 가람뫼님의 승용차로 가천보건소까지 이동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소 : 사천시 와룡산 북릉...하늘먼당-봉두산-봉대산(안점산봉수대)

코스 : 가천보건진료소-가천마을-용치재-명지봉-하늘먼당-봉두산-안점산 봉수대-무지개샘-약수암-신기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