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東)

고성군 금태산~어산(533.7m)

by 南道 2023. 4. 21.

고성군 영현면에 위치한 금태산과 어산을 다녀왔습니다.

어산은 10여 년 전에 인근의 연화산과 연계하여 산행하였는데 오랜만에 다시 찾아왔습니다.

오늘은 고성군 영현면 침전 1구 마을에서 어산을 다녀오는 단순한 코스로 산행을 하였습니다.

진주에서 07시 50분경 출발하여 08시 25분경 침전 1구 마을 입구에 도착하였습니다.

침전 마을에서 계승사로 가는 임도를 따라 산행을 시작합니다.

임도를 걷는데 주변이 완전히 꽃길입니다.

오늘 산행을 시작한 침전마을이 저 아래 보입니다.

어산과 계승사 갈림길에 위치한 등산 안내도

이제부터는 임도를 벗어나고 산길을 따라 어산으로 올라갑니다.

가파른 산길을 쉬엄쉬엄 올라갑니다.

청미래(망개) 열매가 탐스럽습니다.

금태산 갈림길 이정표... 계승사 정상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금태산 정상에서 계승사가 보였는데 사진에서는 잘 보이지 않네요.

금태산의 조망.... 고성군의 여러 산들이 보입니다.

금태산을 다녀오고 다시 어산으로 갑니다.

연화산 도립공원과 관련된 느재고개 이정표가 반갑습니다.

10여 년 전 계승사-어산-혼돈산-연화산 코스로 산행하던 추억이 생각납니다.

당시만 하여도 겁이 없이 산을 누비고 다녔는데 이제는 모두가 옛 추억입니다.

어산으로 가는 길은 아름다운 꽃길입니다.

산행을 시작한 지 약 2시간 만에 어산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침전 1구 마을에서 약 5.2km)

약 10년 만에 다시 만난 어산 정상에서 기념사진을 남기고...

어산의 조망.... 통영으로 가는 고속도로가 시원하게 보입니다.

약 3시간 30분 만에 산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산행 거리 : 약 10.2km)

호젓한 고성군 금태산~어산 산길에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소 : 고성군 금태산~어산... 어산 3차 산행

코스 : 침전1구마을~계승사 입구-금태산~어산...왕복 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