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東)

고성군 좌이산(415.8m)~남파랑길

by 南道 2023. 3. 20.

진달래를 비롯하여 봄꽃들이 아름다운 고성군 좌이산을 다녀왔습니다.

3년 전 좌이산을 산행하고 오랜만에 다시 찾아오니 자란만 바다도 반갑습니다.

09시경 고성군 하일면 송천리 마을 주차장에 도착하여 오늘 산행을 시작합니다.

고성군 하일면 송천리는 진주시 하대동에서 약 40km 거리로 1시간 정도 걸립니다.

좌이산 들머리인 가리미고개입니다.

가리미 고개의 동백꽃이 아름답습니다.

고도를 높여가면 만개한 질달래꽃이 반겨줍니다.

오늘 산행하며 새로 개설된 산행코스가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송천마을에서 좌이산을 돌아오는 코스를 다음에 꼭 답사해 보겠습니다.

바위틈에 뿌리를 내리고 아름다운 꽃을 피운 진달래꽃이 정말 대단합니다.

좌이산 정상의 봉수대

3년 만에 좌이산에 올라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좌이산은 3개의 봉우리가 있습니다.

정상에서 바라본 좌이산 2봉과 3봉입니다.

2봉에서 바라본 좌이산 정상

통영시 사량도가 바로 앞에 보입니다.

좌이산 3봉 정상

송천마을로 가는 갈림길 이정표입니다.

새로 개설된 길이어서 꼭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명덕고개로 가는 꽃길

명덕고개의 좌이산 등산안내도

오랜만에 바다를 보며 걷는 기분이 정말 좋습니다.

몇 년 전 하동 섬진강에서 부산 낙동강까지 남해안 해안선을 답사하며 걸었던 추억이 있습니다.

약 2년간 약 600km의 해안선을 걸었는데 당시에는 남파랑길이 없었는데 그동안 변화가 많네요.

솔섬에 도착하니 진달래나무를 가지치기하여서  꽃을 볼 수 었었습니다.

다음을 기약하여 솔섬 해안을 한 바퀴 돌아보는 것으로 대신하였습니다.

솔섬에서 바라본 좌이산

약 4시간 20분 만에 좌이산 등산과 남파랑길 걷기를 마무리하였습니다.

하일면 소재지인 임포항의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귀가하였습니다.

동행한 내원님, 가람뫼님에게 감사드립니다.

장소 : 고성군 하일면 좌이산~남파랑길~솔섬... 좌이산 5차 산행

코스 : 송천리 주차장-가리미고개-좌이산 봉수대-명덕고개-남파랑길-솔섬-원점회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