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晉州市/진주권 걷기

진주 에나길... 선학산~비봉산~진주성

by 南道 2022. 10. 23.

푸른 가을 하늘이 아름다운 일요일입니다.

오늘은 진주 에나길도 걷고 유등 축제 현장도 다녀오기로 하였습니다.

우리 집에서 약 1km 정도 걸어오면 진주 에나길 이정표를 만납니다.

 

내가 평소 좋아하는 선학산 탱자나무길에도 가을빛이 완연합니다.

 

 

선학산 전망대에서 바라본 남강과 진주시가지

 

선학산 전망대의 진주 에나길 안내도

 

선학산 전망대의 시계가 09시 25분을 지나가고 있네요.

 

 

대봉정에서 바라본 진주 시가지

 

 

 

 

 

비봉산 북두칠성

 

비봉산 정상의 소나무

 

비봉산에서 산행을 종료하고 유등 축제가 진행 중인 진주성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밤이 되면 야경이 정말 멋지겠네요.

 

 

 

남강의 유등

 

 

 

서장대

 

천수교와 망진산

 

천수교에서 바라 본 진주성과 남강 

 

소망등

 

 

 

 

 

 

 

진주 유등축제는 야경이 더욱 아름답습니다.

진주 유등축제는 11월 3일까지 이어집니다.

3년 만에 다시 열린 유등축제와 개천예술제가 성황리에 진행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