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한국 산행

광양시 망덕산~천왕산(228.8m)

by 南道 2022. 6. 9.

오랜만에 광양시 망덕산과 천왕산을 산행하였습니다.

2016년에 처음 산행하고 약 6년 만에 다시 오르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네요.

09시 10분경 진월면 정공원에 주차하고 오늘 산행을 시작합니다.(진주에서 약 50km 거리임)

정공원 앞은 섬진강이 유유히 흘러갑니다.

섬진강 건너편 하동군을 보니 부산까지 해안선을 걸었던 추억이 생각납니다.

전라 좌수영의 수군이 주둔하던 자리인 선소터입니다.

윤동주 시 정원

윤동주 시 정원에는 시인의 시가 바위에 새겨져 진열되고 있습니다.

망덕포구

윤동주 시인의 시집이 숨겨져 보존된 정병욱 가옥으로 근대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등산 안내도를 살펴보고 망덕산으로 올라갑니다.

섬진강이 바다와 만나는 지점입니다.

전망대에 오르면 섬진강과 우리가 출발한 진월면 소재지가 보입니다.

망덕산 정상 부근에 있는 부석정

6년 만에 다시 만난 망덕산에서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망덕산에서 바라본 천왕산

망덕산에서 가파른 경사를 내려와서 출렁다리를 건너 천왕산으로 갑니다.

6년 전에 이 다리가 없어서 도로 아래 굴다리를 통과하였던 추억이 생각납니다.

천왕산 능선에 오르자 수어천과 가야산이 조망됩니다.

천왕산 정상의 조망

천왕산 정상에서 바라 본 망덕산

천왕산 정상

천왕산에서 구룡마을로 하산하였습니다.

구룡마을의 빨래터가 정겹습니다.

구룡마을에서 정공원까지 약 2km 구간은 도로를 따라 걸어야 합니다.

약 3시간 40분 만에 정공원에 도착하여 오늘 산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망덕산과 천왕산은 고도가 낮은 산이지만 숲이 우거지고 조망이 좋은 산입니다.

장소 : 광양시 진월면 망덕산~천왕산... 2

코스 : 정공원-망덕포구-정병욱 가옥-망덕산-출렁다리-천왕산-구룡마을-진월면사무소-원점회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