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한국 산행

천년 고도 경주시 토함산(745m)

by 南道 2019. 6. 16.

6월 15일 토요일,

진주 뫼사랑산악회 정기 산행에 참여하여 천년 고도 경주시의 토함산을 다녀왔습니다.

토함산은 이번이 3번째 산행인데 2010년 이후 9년 만에 다시 찾아와서 감회가 남다릅니다.

10시 50분경, 토함산 들머리인 보불로 삼거리에 도착하여 기념사진을 남기고 산행을 시작합니다.

오늘 정기산행에 참여한 인원은 모두 37명입니다. (진주-경주 보불로 삼거리 2시간 20분 소요됨)

보불로 삼거리에서 토함산 정상까지 7km이지만 길이 좋아서 큰 어려움이 없는 코스입니다.

걷기 좋은 산길을 따라......

보불로 삼거리 출발하여 4.6km 지점에서 점심식사를 하였습니다.

토함산 정상의 이정표

토함산 정상의 조망

9년만에 다시 토함산에 올라 3번째 기념진을 남깁니다.

석굴암은 산악회 하산 시간 관계상 방문하지 못하고 입구에서 사진만 남깁니다.

석굴암에서 불국사로 가는 등산로

불국사도 산악회 하산 시간이 촉박하여 그냥 지나치게 되어 아쉽습니다.

오늘 산행한 코스는 숲길이어서 그늘도 좋고 바람도 선선하게 불어서 정말 걷기 좋았습니다.

석굴암과 불국사를 다 돌아 보지 못하여 아쉽지만 토함산의 멋진 숲길을 걷는 즐거운 산행이었습니다.

장소 : 경주시 토함산(745m) *** 3

코스 : 보불로 삼거리-310봉-475봉-615봉-토함산-성화 채화지-석굴암 주차장-불국사-주차장

거리 : 약 10.8km / 중식 포함하여 약 4시간 17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