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東)

고성군 백운산~학남산~천왕산(582.6m)

by 南道 2022. 3. 8.

3월 8일 화요일,

고성군 백운산~학남산~천왕산 코스를 산행하였습니다.(내원님, 가람뫼님 동행)

이 코스는 2017년에 산행하고 약 5년 만에 다시 걷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네요.

08시 50분 진양호를 출발하는 시내버스로 09시 55분경 금곡면에 도착하였습니다.

금곡에서 10시 10분 출발하는 고성군내버스로 10시 35분경 대가면 장전 고개에 도착하였습니다.

장전 고개에서 백운산까지 거리는 1km 정도이지만 급경사와 낙엽으로 초반부터 힘든 산행이었습니다.

백운산에서 큰재로 진행하는 중 삼거리에서 학남산을 다녀옵니다. (편도 1.1km)

학남산 정상의 바위에 학선대라는 글씨가 뚜렷하게 보입니다.

학남산 정상의 학선대 바위

학남산에서 큰재로 이동합니다.

큰재의 천왕산 등산로 입구에 있는 등산안내도

큰재에서 임도를 따라 천왕산으로 갑니다.

천왕산 입구의 이정표에서 임도를 벗어나서 정상으로 올라갑니다.

천왕산은 이번이 5번째 만남입니다.

약 1주일 전에 올랐던 대곡산과 무량산이 바로 앞에 보입니다.

양화리 마을과 고성읍 시가지가 보입니다.

화리재에서 임도를 따라 양화리로 하산합니다.

대 무량사

양화리에서 바라본 천왕산

고성 법천사지 승탑군을 답사하였습니다.

약 13km 산길을 약 5시간 5분간 걷고, 15시 50분경 양화리에서 산행을 종료하였습니다.

어제 미리 대기시켜둔 승용차를 이용하여 진주로 이동하여 저녁 식사 후 귀가하였습니다.

장소 : 고성군 백운산~학남산~천왕산(582.6m)...5차

코스 : 장전 고개-백운산-학남산-큰재-임도-천왕산-화리재-대 무량사-양화리 공영주차장